진라면·육개장 컵 남궁민, 열라면 댄서 노제 모델 발탁

▲ (사진=오뚜기)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오뚜기가 다양한 콘셉트의 라면 신규 광고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진라면'과 '육개장 컵'의 광고 모델로 배우 남궁민을 선정하고 새 광고를 공개했다. 남궁민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맡은 국정원 요원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14kg 벌크업에 성공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오뚜기는 남궁민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가 '진라면'과 '육개장 컵'의 특장점을 살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기용하게 됐다고 전했다.

새롭게 공개된 '진라면' 광고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콘셉트로, 담백한 순한맛과 얼큰한 매운맛이 지닌 두 가지 매력을 담아냈다. 특히, 순한맛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미소와 매운맛에 어울리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는 남궁민의 모습을 교차로 보여줘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진라면'은 1988년 출시된 오뚜기의 대표 제품으로, 올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67억 개에 달한다. 오뚜기는 지난 2005년부터 수차례 리뉴얼을 진행, 나트륨 함량을 줄이고 쇠고기맛 플레이크, 당근, 대파, 버섯 등 건더기 양을 늘렸다.

함께 공개한 '육개장 컵' 광고는 '양은 20%, 맛은 200% 벌크업'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남궁민의 탄탄한 건강미를 활용했다. 검은 민소매 차림의 남궁민이 거친 숨을 몰아쉬며 운동에 집중하는 장면을 통해 양과 맛 모두 업그레이드된 '육개장 컵'의 매력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 '육개장 컵'은 지난 5월 오뚜기가 20% 증량해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다. 육개장라면의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면과 건더기, 분말스프의 양을 모두 늘렸다.

▲ (사진=오뚜기) © 팝콘뉴스


최근 오뚜기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 노제를 '열라면'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새 광고는 '요즘 매운맛'을 콘셉트로, 노제의 강렬한 눈빛과 화려한 춤동작을 통해 '열라면'의 화끈한 맛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오뚜기가 1996년 선보인 '열라면'은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매운맛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뚜기 라면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