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LS그룹 허영길 상무(사진 오른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총장이 성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LS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LS그룹, 사랑의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 기탁

LS그룹은 19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LS는 2009년부터 매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LS의 기탁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교육 및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사회적 돌봄 강화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LS그룹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의 경영철학인 LS파트너십의 정신"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철도공사가 19일 겨울방학 기간 급식 중단으로 결식 위기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들의 식사 지원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한국철도공사) ©팝콘뉴스

■ 한국철도, 대전지역 취약계층 가정 아동에 식사 지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겨울방학 동안 학교 급식이 중단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식사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레일은 사회적기업과 연계해 직접 조리한 밑반찬과 도시락을 대전지역 30여 가정에 2개월간 배달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성장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이번 식사 지원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이웃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구성원들의 봉사활동 모습(사진=바인그룹) © 팝콘뉴스


■ 바인그룹,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 '비스코프 해피투게더' 진행

바인그룹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비스포크 해피투게더' 봉사활동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비스포크 해피투게더'란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 캠페인으로, 전국의 바인그룹 및 계열사의 지역 본부 등에서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수 봉사팀은 포상도 진행한다.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캠페인 담당자는 "1월부터 11월까지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봉사활동 후 준비성, 인원, 시간, 횟수, 후기 등의 인증을 통해 연말 시상을 진행한다"라며 "구성원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이고, 자율적 참여율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신용보증기금, 삼성SDS·기업은행과 수출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수출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기관과 대기업이 협력해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대상기업에 보증비율(90%)과 보증료율(0.2%p 차감)을 우대한다. 삼성SDS는 대상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 중 일부를 지원(1.0%p, 최대 300만 원)하며, 기업은행은 금리를 감면(최대 1.0%p)해 유망 수출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 HJ중공업 중대산업재해 근절 선포식 (사진=HJ중공업) © 팝콘뉴스


■ HJ중공업, 중대산업재해 근절 선포식 진행

HJ중공업(대표이사 홍문기)이 중대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을 열고 중대재해 제로(ZERO)를 지속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

HJ중공업은 20일 전국 건설 현장과 영도조선소 등 각지에서 홍문기 대표와 임직원, 협력업체 근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경영방침 발표와 실천을 다짐하는 중대재해 근절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홍문기 대표는 HJ중공업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기본과 원칙준수를 바탕으로 안전보건문화 조성'으로 선정했다. 이어 '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중대재해 제로 달성'을 목표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충실 이행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철저한 법규 준수 ▲종사자의 의견을 반영한 유해·위험요인 사전 제거 및 지속적 개선 ▲종사자의 안전보건경영 참여 및 개선방안 이행을 당부했다.

■ 롯데칠성, 설 명절 선물용 와인 추천

롯데칠성음료가 설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추천한다.

프랑스산 주정 강화 와인 '샤또 롬보'는 수십 년의 기간 동안 오크 숙성 후 병입되는 독특한 와인으로 시럽과 같은 진득한 바디감과 호두, 초콜릿, 꿀의 다양한 맛, 산뜻한 오렌지와 복합적인 느낌의 껍질 향이 어우러졌다.

'미사주' 양조로 와이너리의 명맥을 이어 온 '루이 마티니'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와인인 '루이스 엠 마티니 나파 밸리'는 대표적인 레드와인 품종인 까버네 소비뇽에 소량의 타 카버네 프랑, 쁘띠 시라 품종이 블랜딩되었으며, 블랙베리, 감초의 달콤한 향이 특징적인 와인이다.

'그로스 리저브 나파밸리 카버네 소비뇽'은 미국산 와인 최초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에게 100점을 받은 와인이다. 짙은 석류석의 붉은 빛을 띠고 있으며, 프렌치 오크 숙성을 통해 타닌의 묵직함과 높은 산도가 조화를 이뤄 다양한 종류의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린다.

▲ 20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오더메이드 선물세트'를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 팝콘뉴스


■ 홈플러스, '오더메이드 선물세트' 출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주문한 한우와 와인을 선물세트로 구성해 주는 '오더메이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설을 맞이해 진행된 설 선물 사전 예약에서 10만~20만 원대 정육 세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5%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의 오더메이드 선물세트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프리미엄 한우와 와인을 원하는 대로 구성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한우 부위와 중량, 와인을 선택하면 전용 박스에 담아 보자기 포장해 선물세트로 만들어 준다. 이러한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오더메이드 선물세트는 전국 37개 점포에서 각 5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 다양한 정육세트와 와인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심완섭 홈플러스 신선식품 MD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상황에서 각자의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며 "홈플러스에서 취향과 예산에 따른 선물 준비하시고 행복한 임인년 설날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CJ올리브영) © 팝콘뉴스


■ 올리브영, 지난해 서울 지역 '오늘드림' 주문 분석 결과 발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지난해 서울 지역의 '오늘드림' 주문을 분석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올리브영의 서울 지역 '오늘드림' 주문 분석 결과, 주문량이 가장 많은 상위 5대 지역은 ▲강남구 ▲관악구 ▲송파구 ▲마포구 ▲서초구였다. 상위 5대 지역 중 세 곳이 강남, 송파, 서초 등 일명 '강남 3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변화에 민감하고 1~2인 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상 즉시 배송에 대한 수요도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주문액을 기준으로, 서울 전역에서 가장 주문이 많았던 상품군은 단연 기초화장품이었다. 기초화장품 주문액은 전체에서 42.5%를 차지했으며, 이어 색조화장품과 헤어용품 순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역별 주문 빈도와 상품 차이 등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오늘드림'을 강화해 퀵커머스 경쟁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할 것"이라며 "현재 즉시 배송과 픽업, 스마트 반품까지 옴니채널 서비스를 확장한 가운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해 연내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