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News]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설 명절 맞이 후원 활동 진행

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4:00]

[POP★News]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설 명절 맞이 후원 활동 진행

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2/01/14 [14:00]

▲ (사진=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설 명절 '호호호' 프로젝트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문동팔)에서 2022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호호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호호호' 프로젝트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떡국 키트 전달하는 활동이다. 후원자 1명이 1만 원을 후원하면 다른 후원자 1명의 1만 원과 기관에서의 후원금 1만 원을 더해 3만 원 상당의 떡국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개인 및 기업 등에서 400만 원을 모금해 총 200가구의 재가 장애인 가정에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호호호' 프로젝트는 소득세법 제34조 및 법인세법 제24조에 따라 소득공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후원은 복지관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다.

 

■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청소년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청소년을 선발해 지원한다. 지난해 10월부터 모집 및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총 199명의 지원자 중 음악, 미술, IT, 문학, 의상, 학업 분야에서 25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선발됐다.

 

지원 프로그램은 장학금, 해외연수비, 해외공연 참여, 전문가 코칭, 작업공간 제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각 분야의 전문위원단과 협의를 통해 성장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을 선택할 예정이다.

 

■ 우리은행, 외화 ESG채권 5억 달러 발행 성공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미화 5억 달러 규모 외화 ESG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미국 5년물 국고채에 60bp를 가산해 쿠폰금리는 2.00%이며, 만기는 5년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제금리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상황에서 외화채권 발행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우리금융그룹이 완전민영화된 이후 첫 해외 외화자금 조달이자 2022년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첫 공모 한국물(Korean Paper)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고 밝혔다.

 

▲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두 번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2022년도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  © 팝콘뉴스


■ 부영그룹,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부영그룹은 12일 서울 용산한강로 3가 소재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최양환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모여 안전경영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한 '2022년도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부영그룹은 올해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지금, 나부터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제일 문화 정착'으로 정하고 '중대산업재해 0(ZERO)', '3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 체계 육성 및 지원'을 목표로 현장사무실, 안전교육장, 안전조회장 등에 게시하고 안전관리를 다짐하고 있다.

 

구체적인 추진계획으로 CEO 안전경영강화, 부서별 연간 안전·보건계획 수립 및 분기별 이행 보고,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확장,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 컨설팅, 보건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협력업체 KOSHA-MS 구축 및 컨설팅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 이랜드 스파오는 숨은 영웅으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를 선정하고 발열내의 웜테크 1만 장을 기부했다. (왼쪽부터) 스파오 이효동 브랜드장, 모범운전자 연합회 윤석범 회장, 이랜드재단 이동석 팀장.(사진=이랜드그룹)   © 팝콘뉴스


■ 이랜드 스파오, 숨은 영웅을 찾는 '마이 히든 히어로' 캠페인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올해 새로운 사회공헌 캠페인 '마이 히든 히어로'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이 히든 히어로' 캠페인은 '영웅이 하는 선한 일을 모두가 알도록'이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봉사자 혹은 단체를 돕고 선행을 널리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스파오는 그 첫 번째 영웅으로 전국 모범운전자 연합회를 선정해 스파오의 발열 내의 웜테크를 1만 장 기부했다. 단체 선정은 이랜드재단의 도움을 받았다. 전국 모범운전자 연합회는 유공 운전자 표창장을 받거나, 2년 이상 사업용 자동차 운전업에 종사하면서 교통사고를 일으킨 이력이 없는 등 경찰청장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선발돼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모범'이라고 적힌 유니폼을 입고 추운 날씨에도 교통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숨은 영웅들을 모두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라며 "강추위가 예상되는 올겨울, 발열 내의가 도로 위 영웅들을 추위로부터 지켜주길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영웅들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쿠팡플레이)  © 팝콘뉴스


■ 'SNL 코리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수상 영예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웹예능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쿠팡플레이를 통해 2021년 9월부터 새롭게 돌아온 'SNL 코리아'는 사회적 이슈들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내고 화려한 호스트 라인업을 자랑하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SNL 코리아'는 2021년 12월 25일부터 시작된 시즌 2에서도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SNL 코리아'가 시청자들이 직접 선정한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시청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시즌이 끝날 때까지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 NS홈쇼핑, 4060 패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X코코블랙' 론칭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4060 신중년 고객 확보를 2022년 전략과제로 정하고, 협업 패션 프로그램 '엔라방X코코블랙'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8시에 첫 방송하는 '엔라방X 코코블랙'은 4060세대를 위한 스타일링 정보를 전달하고, 패션 상품을 제안하는 정보전달형 라이브커머스다. '엔라방X 코코블랙'에서는 현실 자매가 엄마인 '신여사'를 중심으로 T.P.O에 맞는 스타일링 대결 및 활용도 높은 꿀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조아맘, 코코블랙 등 인기가 높은 패션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4060세대를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하고, 고정적인 팬덤을 형성할 것"이라며, "패션을 시작으로 뷰티, 건강, 여행 등 4060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카테고리 육성으로 온라인 쇼핑의 '찐 큰손'으로 떠오르는 신중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