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테크놀로지 아트로 표현한 전시 '캐비네 드 쁘아쏭' 外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이번 주는 오감을 자극하는 몰입감 넘치는 전시들을 소개한다.

'캐비네 드 쁘아쏭'

오픈런 / 장소 : 부산 아난티 코브

아난티가 추구하는 자연에 대한 존중, 인문학을 향한 사랑 그리고 공존의 가치를 미디어 테크놀로지 아트로 표현한 전시. 자연, 인간, 과거, 현재, 미래 가치가 공존하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아난티만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비욘더로드'

2021.07.23. ~ 2022.01.16. / 장소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시각, 청각, 촉각, 후각, 공간지각 등 오감을 통해 마치 음악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입체적 경험을 제공하는 이머시브 전시. 환상적 사운드, 몰입감 높은 영상과 시각효과를 통해 초현실적인 멀티센서리 경험을 할 수 있다.

'휴 크레슈머 : IMAGINE into the IMAGINATION'

2021.09.10. ~ 2022.05.15. / 장소 : 호반아트리움

휴 크레슈머, 상상을 예술로 만드는 초현실주의 포토그래퍼. 그의 작업세계 전반을 조망하는 대규모 회고전이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미지들로 남녀노소 즐겁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만을 위해 특별히 '한국 시리즈', 한국에 관해 탐구하고 구상한 최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타나카타츠야 :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

2021.10.30. ~ 2022.02.06. / 장소 : MPX GALLERY

유쾌한 상상을 통해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미니어처 사진가 타나카타츠야의 국내 최초 전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브제를 이용해 위트 있고 재미있는 미니어처 세계를 선보인다. 익숙한 일상의 물건들을 새롭고 즐거운 시선으로 보는 시간.

'앙리 마티스 : 라이프 앤 조이'

2021.12.21. ~ 2022.04.10. / 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내가 꿈꾸는 것은 바로 균형의 예술이다." 국내 최대 규모로 앙리 마티스의 원작 2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티스의 삶과 예술을 엿보는 시간. 선, 빛, 색채를 넘나들며 시공간을 초월한 마티스의 예술세계와 그가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만나보자.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