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한미 평택 바이오 플랜트(사진=한미약품)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한미약품, 인도 자이더스 코로나19 DNA 백신 위탁생산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이 인도 자이더스 카딜라(이하 자이더스) 사가 개발한 플라즈미드 DNA 코로나19 백신 'ZyCoV-D(자이코브-디)'를 위탁 생산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작년 말 자이더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은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지난 7일 체결하고, 이 DNA백신의 원액(DS)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생산설비 최적화에 착수했다.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DNA백신 대량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공정 재현 및 생산설비 최적화, 시험법 기술이전 등을 수행한다. 양사는 이 작업이 완료되는 올해 2분기쯤 대량 생산을 위한 본 계약을 추가 체결할 예정이다. 양사가 계획하는 최대 목표 생산량은 연간 약 8000만 도즈다.

▲ 볼보자동차 순수 전기차 C40 Recharge(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 팝콘뉴스


■ 볼보,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XC40 리차지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2021년 판매 실적에서 전년 대비 17.6% 증가한 1만 5053대를 기록해, 10년 연속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2040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한다는 글로벌 환경 비전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0년 하반기 모든 판매 라인업을 하이브리드(MHEV/PHEV)로 전면 재편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월 중순,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연다.

C40 리차지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로만 개발된 첫번째 모델이다.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안전철학에 따라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기능', '시티 세이프티' 등 최신의 안전 시스템을 모두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도심형 SUV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한 XC40의 전기차 모델 XC40 리차지를 동시 투입해 양질의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구호플러스 2022년 봄 컬렉션(사진=삼성물산) © 팝콘뉴스


■ 구호플러스, 2022년 봄 컬렉션 출시

구호플러스(kuho plus)가 2022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올봄 시즌 콘셉트를 '무브먼트(Movement)'로 정하고, 밖으로 나가 자유를 즐기고 싶어하는 본능적인 '움직임'을 표현했다. 특히 1990년대 후반, 자유로운 사고방식과 과감한 도전정신으로 즐겼던 믹스 앤드 매치(Mix & Match) 룩에서 영감을 받았다.

구호플러스는 이번 시즌 대표 룩으로 데님 재킷/미니 스커트 셋업을 선보였다. 넉넉한 핏의 데님 재킷과 비대칭 기장의 미니 스커트를 조합해 복고적인 분위기를 내는 '청청' 패션을 제안했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팀장은 "올봄 컬렉션에는 억눌렸던 생활에서 벗어나 밖으로 나가 마음껏 움직이고자 하는 욕구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 미혼남녀 2022년 목표 '취업·승진·이직'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의 '새해 다짐'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지난 2021년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미혼남녀 총 300명(남성 150명·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신뢰수준 95%에서 ±5.66%p다.

조사 결과 지난 2021년에 대해 느끼는 감정으로 '허무함'(33.7%)이 가장 많았고, '답답함'(26.3%), '만족스러움'(11%)과 '후회'(11%), '슬픔'(3.7%) 등이 뒤를 이었다.

2022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는 '취업·승진·이직'(27.3%)이 가장 많았고, '저축·재테크'(21.7%), '시험·자격증 합격'(14.7%), '운동·체력관리'(12.7%), '연애·결혼'(9.3%)이라 답했다.

미혼남녀 세 명 중 두 명(남 66.7%, 여 69.3%)은 작년에 비해 올해 자신의 삶이 '더 좋아질 것'이라 답해 작년 중반기(남 48.8%, 여 59.6% '삶 더 좋아질 것')에 비해 미래를 긍정적으로 내다보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비슷할 것'(남 24%, 여 27.3%), '더 나빠질 것'(남 9.3%, 여 3.3%) 순이었다.

▲ (왼쪽부터) SM남선알미늄 대외협력본부장 이보건 부장, SM벡셀 박훈진 대표, 장세용 구미시장, SM티케이케미칼 김병기 부회장, SM남선알미늄자동차사업부문 홍관포 상무가 나눔행사 후, 기념촬영 하고있다.(사진=SM그룹) © 팝콘뉴스


■ SM그룹 설맞이 떡국용 떡 5000인분 기부

SM그룹(회장 우오현)은 10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개최된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사랑의 떡국용 떡(1000kg)'을 전달했다.

이날 나눔행사에는 SM그룹 계열사인 티케이케미칼, 삼라,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자동차사업부문, 벡셀 등이 동참해 구미시에서 추천하는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 계층에게 떡국용 떡 5000인분(10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티케이케미칼 김병기 대표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이나마 따뜻한 온기가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교감할 수 있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농심, 라면 친환경 포장재 사용 확대

농심은 최근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교체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삽입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포장재를 투명 비닐로 바꾸면 인쇄에 사용하는 잉크 사용량 절감은 물론, 재활용 효율성이 높아지는 등 자원의 절약과 순환 촉진 효과가 있다. 특히, 농심은 인쇄용 잉크 사용량을 연간 5톤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친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바꿔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 금호타이어, 中 디자인 어워드 'CGD' 본상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2021 중국 CGD(Contemporary Good Design) 어워드'에 SOLUS HS63과 ECSTA PS71 제품을 출품해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출시 제품인 승용차용 타이어 SOLUS HS63과 SUV용 타이어 ECSTA PS71은 혁신성, 기능성, 내구성, 상징성, 제품 재료 및 에너지 소비 적정성 등의 까다로운 평가항목을 통과해 수상했다. CGD는 2015년부터 개최됐으며, 독일 레드닷(Red Dot)이 60년 이상의 전문 지식과 디자인 상을 운영한 리소스를 활용해 출품작을 심사한다.

김철 금호타이어 중국 연구개발센터장은 "타이어의 디자인은 얼핏 보면 유사해 보이지만 패턴 디자인이 성능을 좌우하고, 사이드월에는 구체적인 제품 정보를 담고 있는 흥미로운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 역량을 발휘해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중국에 금호타이어 디자인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