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새마을금고 및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들이 인천광역시 소내 보라매보육원을 방문해 배려계층 아동·청소년 지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새마을금고, 배려계층 아동·청소년 위한 교육·문화 지원사업 추진

MG새마을금고가 전국 아동복지 시설 15개소를 대상으로 배려계층 아동·청소년 교육·문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KT스카이라이프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문화 분야 지원 사업으로 열악한 아동 복지시설에 금융교육은 물론 UHD TV와 스카이라이프 방송 서비스 평생 무료시청권 등을 제공한다.

지난 6일 새마을금고 임직원 및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들이 새해를 맞아 아동복지시설 15개소를 대표해 인천광역시 동구에 소재한 보라매보육원을 방문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2년도를 맞아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반세기 동안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금번 사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복지시설에 따뜻한 온기와 활력을 전해주었으면 한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6일, 재단 본부에서 대상㈜와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서울2지역본부장,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 팝콘뉴스


■ 대상,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학대피해아동 지원 후원금 전달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6일 재단 본부에서 대상㈜(대표 임정배)과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급여우수리 모금제도'를 통해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천 원 또는 만 원 단위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3180만 원의 후원금이 모금됐다. 이 후원금에 대상이 매칭그랜트로 지원한 3180만 원을 합산해 총 6360만 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게 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5개의 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학대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심리치료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이번 후원은 학대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으며, 임직원들이 후원 취지에 공감하며 자발적으로 동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윤경주 부회장이 아이들에게 BBQ치킨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 팝콘뉴스


■ BBQ의 따뜻한 동행 첫발 내딛어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6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행복꿈터'(도촌 지역아동센터)에 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치킨 30마리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작년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의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 체결 이후 진행한 첫 활동이다. BBQ는 이번 도촌 지역아동복지시설을 시작으로 앞으로 52주 동안 (사)희망등대와 함께 매주 1회 각 지역별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치킨 기부를 시행할 예정이다.

도촌 지역아동센터 김정회 센터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선물 받아 너무 기쁘고, 아이들도 무척 기뻐해서 행복하다"며 "BBQ의 따뜻한 정성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 현대차-유니티 MOU 인포그래픽 스틸컷(사진=현대차, 유니티) © 팝콘뉴스


■ 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현대자동차는 오는 2022년 말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완공에 맞춰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가상공장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현실의 '스마트팩토리'를 디지털 세계인 메타버스에 그대로 옮긴 '메타팩토리(Meta-Factory)'를 구축해 공장 운영을 고도화하고 제조 혁신을 추진하며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 2022)' 중 글로벌 메타버스 환경 구축 및 실시간 3D(3차원) 콘텐츠 개발·운영 플랫폼 회사인 유니티(Unity)와 '미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로드맵 마련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물리적 사물과 세계를 디지털 세상에 똑같이 옮겨내는 것을 뜻하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개념을 바탕으로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설립하는 것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메타팩토리를 구축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HMGICS는 제조 혁신 분야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인간 중심의 밸류체인 혁신을 추진하는 HMGICS는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이어가며 미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사진=삼성화재) © 팝콘뉴스


■ 삼성화재 다이렉트, '당신이 누구든 착!맞춘 자동차보험' 광고 공개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 서비스 콘셉트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자동차보험 신규 광고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각기 다른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운전자가 누구든 착 맞춘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가입자와 유사한 운전자들의 가입조건을 비교 분석해, 담보 및 가입금액을 적정하게 선택했는지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사랑 할인 특약, Tmap 착한운전 할인 특약, 애니핏 할인 특약 등 운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자동차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특약도 제공한다.

▲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신규매장 '스페이스앤' 내부(사진=이랜드그룹) © 팝콘뉴스


■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콘텐츠 스토어 'SPACE.N(스페이스앤)' 오픈

이랜드가 운영하는 아동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가 7일 하남 스타필드에 콘텐츠 스토어 'SPACE.N(스페이스앤)'을 오픈했다.

'스페이스앤'은 '고객과 브랜드가 서로 교감하는 장소'를 목표로 뉴발란스 키즈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형태의 매장이다. 기존 세일즈 형 매장 형태를 넘어 면적의 30%를 고객 체험 콘텐츠로 채웠다.

이번 시즌 출시한 백팩 컬렉션을 아이들이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게 매장을 구성하고 캐릭터 '백팩 몬스터'를 곳곳에 배치해 다양한 포토존을 선보였다. 자신만의 책가방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존도 운영한다.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관계자는 "'스페이스앤'은 뉴발란스 키즈의 첫 콘텐츠 스토어인 만큼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리고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상품들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무주덕유산리조트 설경(사진=부영그룹) © 팝콘뉴스


■ 부영그룹, 리조트·호텔로 떠나는 겨울여행 추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리조트·호텔에서 즐기는 여행이 주목받는다.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은 남부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적설량이 많아 겨울철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산행지이다. 덕유산이 겨울 설산으로 유명한 이유는 산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부영그룹이 운영 중인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면 덕유산 설천봉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다.

동계 시즌 상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행은 오후 4시 30분까지 운행하며 무주덕유산리조트는 겨울 산행객들과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가성비 좋은 덕유산 휴패키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백두대간 함백산 1100m 고원에 위치한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객실 내에서 일출을 볼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길이 2.4km 오투 숲 산책로를 따라 태백산맥의 수려한 겨울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오투리조트는 방문객들에게 강원도의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동계 스키패키지를 선보인다. 동계 스키패키지는 정가에서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262실 규모의 호텔과 187실 규모의 리조트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 보다는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프로모션' 및 '투고(TO-GO)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