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사진=CJ나눔재단)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CJ나눔재단, 청소년 후원 '꿈키움 장학·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진행

CJ나눔재단은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과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CJ도너스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꿈키움 장학'은 오는 26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진로계획이 명확하고 우수인재로 성장할 잠재력 있는 중·고등학생을 30명 내외로 선발하여 학비·교육지원비·물품 구입비를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 원을 지원한다.

'드림어게인'은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중위소득 80% 이하인 만 24세 이하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이다. 전화 및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최종 대상자에게는 1인당 최대 2000만 원의 교육비 및 생계지원비(생계·양육·주거·의료)를 지원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새해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뤄나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용보증기금, 전북은행과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6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전북은행은 신보에 10억 원을 특별 출연하고, 신보는 뉴딜 기업 등에 총 200억 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신보는 협약보증을 통해 보증비율(최대 100%)과 보증료(0.2%p 차감)를 우대하고, 전북은행은 금리 우대를 통해 뉴딜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과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정부의 지역균형 뉴딜정책에 부응하고 지역 뉴딜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흥국생명) © 팝콘뉴스


■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SoGood암보험(갱신형)' 리뉴얼 출시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무)흥국생명 암SoGood암보험(갱신형)'을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리뉴얼한 '(무)흥국생명 암SoGood암보험(갱신형)'은 '일반암 진단비'를 최대 5천만 원까지 주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간암, 폐암, 췌장암, 대장암 등 주요 7개 암 부위를 평소 생활습관이나 가족병력에 따른 발병확률을 고려해 고객이 필요한 암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암보험'이다. 또한, 선진기술을 반영한 ‘다빈치로봇암수술’과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보장 특약도 포함됐다. 치료비 부담이 높은 4대암(간암, 폐암, 췌장암, 담낭 및 기타 담도암)의 생활자금 대비도 가능하다.

10년/20년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전경(사진=스타벅스코리아) © 팝콘뉴스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7일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더북한강R점을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북한강R점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비롯해 스타벅스만의 프리미엄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차별화된 리저브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다. 또,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이에 맞는 여러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차량 90여 대의 주차 공간을 갖췄으며,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맞춘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전기차를 위한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 오뚜기, 'X.O. 만두' 신제품 2종 출시

오뚜기는 'X.O. 만두' 신제품 2종을 출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고 6일 밝혔다.

'X.O. 교자 고기&제주마늘'은 당면 대신 마늘과 고기로 속을 채운 제품으로, 제주산 생마늘을 하루 동안 숙성시켜 만든 특제 마늘소스와 국내산 돼지고기, 각종 채소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선사한다. 'X.O. 미니군만두 고기'는 당면이 아닌 국내산 돼지고기로 속을 채웠다. 에어프라이어에 약 5~6분 또는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간 데워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증가로 점차 늘어나는 냉동만두 수요에 발맞춰 'X.O. 만두'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지닌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GS샵) © 팝콘뉴스


■ GS샵 '고스포츠(GO sports)', 매주 일요일 정식 편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고스포츠(GO Sports)'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고 6일 밝혔다.

'고스포츠'는 GS샵이 MZ세대와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영포티(Young Forty)를 겨냥해 만든 방송이다. 그룹 신화의 전진과 유지은 쇼핑호스트가 운동과 건강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면서, 관련된 상품을 소개한다. '고스포츠' 방송의 UV(생방송 시청가구수)는 기존 동일 시간대와 비교해 2.5배 증가했으며, 해당 방송의 라이브톡(GS샵의 실시간 소통 채널) 역시 5배 이상 대폭 증가했다.

김영식 GS리테일 스포츠언더웨어PD팀 팀장은 "'고스포츠'는 전진이 가진 예능감과 GS샵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최신 상품 구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방송이 될 것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운 대신에 골프나 등산, 수상 레저 등을 즐기는 젊은 층이 자연스럽게 해당 방송으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마사회, 말산업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창업 경진대회 시행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는 말산업 분야 창업 경진대회를 시행하고 우수 팀 시상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시행된 창업 경진대회는 참가 대상을 기존 양성기관 재학생에서 범위를 넓혀 기타 말산업 관련 학교 및 졸업생까지 확대했으며 창업교육을 80% 이상 이수 했을 경우 응모가 가능하도록 해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달 2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 총 13개팀(19명)이 참가했으며 서류 심사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 창업계획서 및 발표 동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 중 대상은 승마복을 골프복에 접목시킨 에슬레져룩 의류 브랜드 론칭, 'EQU-GO(의류) 브랜드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한 이채은씨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말을 테마로 한 힐링형 복합 체험농장(정가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승마교실(권무, 정이나)'이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우수 3팀과 장려 4팀까지 총 10개 팀이 입상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