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직원들.(사진=현대오일뱅크)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현대오일뱅크 주영민 대표,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현대오일뱅크는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가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해 1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해야 할 일을 하나씩 약속한 뒤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영민 대표는 롯데케미칼 황진구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주영민 대표는 '폐플라스틱 재활용하고, 우리 지구 살리고!'라는 슬로건과 함께 친환경 및 지속가능 경영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주영민 대표는 다음 참여 주자로 김택중 OCI 대표를 지목했다.

■ 상하농원,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 프로그램 오픈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지난 1일부터 '상하농원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을 운영한다.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은 우유에서 치즈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커드(우유 응고물)를 직접 늘리고 모양내어 스트링 치즈를 만들고, 만든 치즈를 이용해 이탈리아 음식 '칼조네'까지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각 회차 최대 40명에 한해 가능하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 프로그램은 직접 우유에서 치즈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는 상하농원만이 가진 특색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커드를 이용해 상하농원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스트링 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고, 저온 살균된 무항생제 인증 우유로 갓 만들어진 커드까지도 만져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스위트호텔 남원 가든풀 전경(사진=교원그룹) © 팝콘뉴스


■ 스위트호텔 남원, 야외수영장 '가든풀' 오픈

교원그룹 스위트호텔 남원이 지리산의 정취를 야외 수영장서 즐길 수 있는 '가든풀(Garden Pool)'을 오픈한다.

스위트호텔 남원은 1078㎡(약 326평) 규모의 야외 부지를 부티크형 수영장으로 리모델링해, 현지 관광객, 지리산 등반객 등 급증하는 여행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새롭게 선보인 가든풀은 데크 아일랜드를 중앙에 품은 '메인 풀(Main pool)'을 비롯해, '머메이드 풀(Mermaid pool)', '자쿠지 앤 카바나 존(Jacuzzi & cabana zone)', ‘파이어 플레이스 존(Fire place zone)' 등으로 구성된다. 수영장은 동계기간에는 35℃ 내외의 따뜻한 온수풀로 운영된다.

스위트호텔 관계자는 "'인스타그래머블 뷰' 신조어가 확산된 것처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에 담을 수 있는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다"라며 "아름다운 지리산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스위트호텔 남원은 이번 부대시설 개편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힐링 호텔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SPC그룹) © 팝콘뉴스


■ 잠바주스, 유산균 함유 에너지보울 3종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잠바주스가 새해를 맞아 건강을 기원하는 '에너지보울'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3종은 ▲오렌지주스에 딸기, 파인애플, 바나나 등을 갈아 넣은 상큼한 맛의 스무디 위에 생 오렌지, 딸기, 코코넛칩 등 토핑을 얹어 새해 일출을 연상시키는 '선라이즈 에너지보울' ▲애플주스와 케일, 망고, 바나나 등 과일과 채소를 혼합하여 갈아낸 뒤 생 키위, 라즈베리 토핑을 더한 '그린데이 에너지보울' ▲홍시와 요거트가 섞인 달콤한 스무디 위에 고소한 치아시드, 피스타치오, 건 크랜베리가 토핑으로 담긴 '홍시파워 에너지보울' 등 3종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홍시 등 제철과일과 건강한 원료를 활용한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며 "잠바주스의 에너지보울 신제품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를 시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 출시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는 집에서 만든 것처럼 도톰하고 큼직하게 빚은 고기완자에 국산 계란옷을 입힌 후 오븐에 골고루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겉이 마르고 딱딱해져 프라이팬으로만 조리해야 했던 기존 고기완자와 달리, 계란옷을 입혀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노릇노릇하다.

대상 관계자는 "조리가 번거로워 명절과 같이 특별한 날에 주로 먹는 고기완자를 평소에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시리즈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JW중외제약,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 출시

JW중외제약은 여성 질 건강기능식품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를 사용했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이다. 또 항균 효과가 있는 락토페린을 함유해 질염과 같은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연과 셀렌이 더해져 질 건강 외에도 장 건강과 면역력, 항산화 효과까지 4중 복합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