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함께하는 수원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역사가 느껴지는 성부터 호수공원까지, 수원의 명소를 소개한다.

방화수류정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 무료입장

수원 화성의 네 개의 각루 중 동북각루인 방화수류정. 건물의 형태가 불규칙하면서도 조화를 이루고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어울림이 뛰어나다.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가진 방화수류정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며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장소다.

팔달문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80 팔달문

수원화성의 남쪽 문으로, 사방팔방으로 길이 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팔달문. 교차로 중심에 팔달문이 차지하고 있어 길을 걸으면서, 운전하면서 팔달문을 감상할 수 있다. 해가 지면 조명이 반짝이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수원 화성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 성곽길

수원 화성은 조선 후기에 세워진 계획도시다. 선조들의 뛰어난 자연관과 통치 이념이 반영되어 예술성과 과학, 경제까지 생각해 건설되었다. 자연 지형에 따라 지은 화성 성곽은 견고하고 아름다우며 멋스럽다. 성곽을 따라 걸으면 화성 전체를 감상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노대 ➞ 화서문, 서북공심돈 ➞ 장안문, 북동적대 ➞ 화홍문(북수문) ➞ 동북각루(방화수류정) ➞ 동암문 ➞ 동북공심돈 ➞ 동북노대 ➞ 창룡문 ➞ 동포루 ➞ 봉돈 ➞ 동남각루 ➞ 팔달문 ➞ 서남각루 ➞ 화성 행궁)

광교호수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 무료입장 / 주차가능

광교산과 원천저수지 및 신대저수지의 자연을 최대한 보전하며 아름다운 수변공간인 어반레비와 함께 6개의 테마를 가진 여러 가지 새로운 문화를 담은 국내 최대의 도심 속 호수 공원이다. 특히, 저녁이면 호수와 광교 신도시가 어우러진 야경이 아름답다.

서장대

경기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 무료입장

팔달산 정상에 있는 서장대(장수가 군사를 지휘하던 곳). 이곳에서 성의 안팎이 모두 한눈에 들어와, 화성 성곽 일대는 물론 팔달산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경관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