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는 방법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 겨울을 건강하게 잘 나기 위해 이번 주 팝콘뉴스 생활정보에서는 12월 제철 음식을 소개한다.

12월 제철 음식

1. 명태

지방의 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명태. 피로회복과 간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슘과 인, 철 등 무기질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명태알에는 비타민E 성분,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 좋다.

2. 가리비

담백하면서 독특한 풍미가 있는 가리비. 단맛을 내는 글리신이 많이 들어있으며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 리신, 레이신, 메티오닌, 아르기닌, 글루타민 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3. 과메기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 반복하면서 그늘에서 말린 과메기. 과메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본래 청어나 꽁치가 가지고 있던 DHA와 오메가3 지방산의 양이 증가한다. 또 핵산이 더 많이 생산되어 피부 노화, 체력 저하, 뇌 쇠퇴 방지에 효능이 있다.

4. 석류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해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 촉진 및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 등을 예방하는 데 좋다. 또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이다.

5. 유자

겨울을 알리는 향기로운 유자.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 따뜻한 유자차를 많이 찾게 되는데 주요 성분으로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 많이 들어있어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다.

12월 제철 음식 먹고 건강하고 맛있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