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1층 MG홀에서 태국 현지와 연결하여 태국FSCT와 공동 웨비나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태국FSCT와 공동 웨비나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지난 26일, 태국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FSCT)와 '금융협동조합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공동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 및 태국 금융협동조합의 가치를 발견하고 ICT를 기반으로 한 협동조합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한국과 태국 내 협동조합 관계자, 학생뿐만 아니라 새마을금고가 설립됐거나 추진 중인 미얀마, 라오스, 피지 그리고 아프리카 우간다에서도 참여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과 태국을 대표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 상호교류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광화문글판(사진=교보생명) © 팝콘뉴스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겨울편' 새 단장

광화문글판이 이동규 교수의 칼럼 '겸손'에서 발췌한 문안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이동규 교수는 단 두 줄의 짧은 문장으로 긴 울림을 주는 저서 '두줄칼럼'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문안인 '겸손'은 겉치레가 아닌 진정성을 갖고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자는 의미를 담았다.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30여 년간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광화문글판 '겨울편'은 내년 2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린다.

▲ (사진=하나은행) © 팝콘뉴스


■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의 12월 1일 공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하나 합' 서비스에 가입한 후 기관 연결을 1회 이상 완료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버 금융범죄 보상보험 무상 가입 혜택,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한 500명에게는 환테크 챌린지 지원금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합' 출시를 통해 ▲자산 진단에서 처방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자산관리 스타일' 서비스 ▲손님 개개인의 지출을 분석·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 서비스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 외화 자산을 불려주는 '환테크 챌린지' 서비스 등 개인별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 (사진=바디프랜드) © 팝콘뉴스


■ 손흥민, 국군체육부대 산하 여자축구단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5대 기부

바디프랜드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공격수인 손흥민 선수가 지난 22일 국군체육부대 산하 여자축구단인 보은상무에 안마의자 5대를 선물했다고 29일 밝혔다.

안마의자를 통해 손흥민이 선수생활 중 마사지를 통해 받은 도움을 피지컬 트레이너들과 후배들이 똑같이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는 전언이다.

설치된 안마의자는 향후 보은 상무팀이 훈련하고 있는 경북 문경시의 국군체육부대 숙소와 사무실에서 선수들과 선수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들의 피로 회복을 돕게 된다.

▲ (사진=삼양식품) © 팝콘뉴스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맵기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최근 출시한 맵린이용 제품인 '4가지치즈불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맵기 수준이 낮다.

삼양식품은 맵기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 대신 BFL(Buldak Fire Level, 불닭 파이어 레벨)을 새롭게 적용해 매운맛을 표기한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패키지에는 BFL1이 표기되어 있으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은 BFL4,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에는 BFL5가 표기되어 있다.

▲ (사진=농심) © 팝콘뉴스


■ 겨울에 즐기는 비빔면 '배홍동 윈터에디션' 출시

농심이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배홍동비빔면은 2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비빔면 시장 매출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26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보람그룹과 울산광역시탁구협회와의 협약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보람할렐루야 서현덕 코치, 울산광역시탁구협회 최상민 전무이사, 울산광역시체육회 김석기 회장, 보람할렐루야 최철홍 구단주(보람그룹 회장), 보람할렐루야 이창우 단장(보람상조 대표이사), 울산광역시탁구협회 윤철진 회장, 보람할렐루야 오광헌 감독(사진=보람상조) © 팝콘뉴스


■ 보람상조그룹, 울산광역시탁구협회와 '보람할렐루야탁구단' 업무협약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은 지난 26일 서울시에 위치한 보람그룹 본사에서 울산광역시탁구협회와 '보람상조 남자실업 탁구단 보람할렐루야' 운영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울산광역시를 연고지로 두게 된 보람할렐루야는 울산광역시와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는 물론 탁구발전 기여를 위한 노력 역시 강화할 방침이다.

최철홍 보람할렐루야 구단주는 "울산광역시탁구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탁구인재 육성은 물론 울산시민을 위한 재능기부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상호 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탁구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