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SF부터 다큐멘터리까지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이번 주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대작 '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신작이 찾아온다.

'듄'

개봉 : 2021.10.20.

배급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감독 : 드니 빌뇌브

출연 :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듄을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은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다. 이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전쟁이 계속되고,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첫눈이 사라졌다'

개봉 : 2021.10.20.

배급 : ㈜다자인소프트

감독 : 마우고시카 슈모프스카, 마셀 엔그레르트

출연 : 알렉 엇가프, 마야 오스타쉐브스카

"하나, 둘, 셋. 숨을 내쉴 때마다 몸이 가벼워집니다. 먼지처럼!" 뛰어난 손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소문이 난 젊은 마사지사 '제니아'. 실상 그는 최면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주문을 걸어 잠들게 하고 내적 치유를 하며 마음속 슬픔과 갈망을 들여다본다. 시간이 흐를수록 그들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미스터리에 감추어진 '제니아'의 최면술. "당신의 불행과 고통을 몰아내는 중입니다. 제가 셋을 세면 눈을 뜹니다. 하나, 둘, 셋, 탁!"

'경고'

개봉 : 2021.10.20.

배급 : ㈜태양미디어그룹

감독 : 다미안 맥카시

출연 : 벤 캐플란, 조나단 프렌치, 레일라 사익스

"혹하는 거래엔 대가가 따른다" 친구의 부탁으로 조카를 봐주기로 한 '아이작'. 어마어마한 보수에 수락했지만 기묘한 조건이 붙는데… 첫째, 이동을 제한하는 사슬 조끼를 입을 것. 둘째, 조카의 방에 들어가지 말 것. 셋째, 허락 없이 집을 떠나지 말 것. 섬뜩하고 기분 나쁜 이곳에서 과연 버틸 수 있을 것인가?

'한창나이 선녀님'

개봉 : 2021.10.20.

배급 : ㈜트리플픽쳐스

감독 : 원호연

출연 : 임선녀

"꿈이요? 없었는데, 있었습니다" 강원도 삼척 어느 산속에서 혼자 사는 선녀님은 앉아서 쉴 틈이 없다. 새끼 낳은 소도 돌보고, 나무에 올라 감도 따고, 택시 타고 한글 배우러 시내도 나가야 한다.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선녀님이 오랫동안 살던 집을 떠나 새집 짓기를 시작하는데… 화려한 볼거리, 사운드는 없지만 한 사람의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일상을 공감하고 응원할 수 있는 영화.

'휴가'

개봉 : 2021.10.21.

배급 : 인디스토리

감독 : 이란희

출연 : 이봉하, 김아석, 신운섭

"해고당했다고 그냥 노냐?" 천막농성을 하던 중년의 해고 노동자 '재복'은 해고 무효 소송에서 최종 패소하고 열흘간 집으로 휴가를 떠나온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며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데… 휴가의 끝이 보일 즈음 아빠가 농성장으로 돌아가지 않길 바라는 두 딸들. 휴가가 끝나면 그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