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이벤트부터 마음건강 수기 공모전까지... 부산국제영화제도 참여

▲ (사진=보건복지부)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10일 정신건강의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지난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정신건강의날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홍보주간에는 ▲내 마음 살피기 ▲힘들다고 말하기 ▲전문가 찾아가기 ▲함께 극복하기 네 단계에 맞춤한 행사들이 각지에서 운영된다. 일부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한울지역정신건강센터에서는 마음회복수기 공모전 '마음건강별별이야기 마음별'이 진행된다. 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노원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13, 14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정신건강의날 기념 교육을 진행한다. 각각 코로나블루의 이해와 대처법, 정신질환 당사자 및 가족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정신의학과 전문의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인천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위로가 필요한 지인에게 위로 메시지를 보내는 '위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시되는 관련 게시물에 위로가 필요한 지인을 해시태그하는 이벤트다.

부산국제영화제도 한마음집과 함께 정신장애인 인권 영화 '한 끗'을 상영하며 이번 주간 캠페인에 참여한다. 상영 일정은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프로그램 목록은 '2021 정신건강 홍보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정신건강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