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전시회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과거에는 예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들을 위한 전시회가 많았다면, 이제는 예술에 관해 잘 모르고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쉽고 다양한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많아졌다. 어렵고 지루한 전시회가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감상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 감상 팁에 대해 알아보자.

1. 전시 작품 미리 알고 가기

전시회 사이트에서 작품을 미리 훑어보거나 작가를 알아보고 간다면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할 때 이해를 돕고 좀 더 깊이 있게 감상에 몰입할 수 있다.

2. 전시에 집중할 수 있는 복장

전시회의 평균 감상 시간이 1~2시간 소요된다면,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거나 불편한 옷이나 신발을 착용하면 전시를 집중해서 감상하기 힘들다. 쾌적하게 즐기며 감상하고 싶다면, 두 손은 가볍게, 발은 편안하게 하는 것이 좋다.

3. 에티켓 지키기

본인이 전시를 재밌게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관람객들의 감상을 방해해선 안 된다. 큰 소리로 대화, 다른 관람객의 시야 방해, 음식물 섭취, 뛰어다니기 등 비매너 행동을 삼가고 전시 에티켓을 지켜 모두가 즐거운 전시 관람이 되어야 한다. (마스크 착용은 필수!)

4. 인증샷 남기기

많은 사람이 전시를 감상하고 인증샷과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것이 문화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혔다. 전시회도 그에 발맞춰 다양한 포토스폿, 미디어아트,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여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진으로 기록하고 간직하는 것도 전시를 즐기는 좋은 방법의 하나다.

5. 전시 굿즈 구매

감상은 전시 작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굿즈 스토어까지 이어진다. 대표 작품을 담은 전시 관련 다양한 굿즈들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것을 구매해 인테리어 소품, 일상 속 아이템 등으로 활용하며 전시를 추억하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