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9일까지... 문 작가 "각자의 휴식처 찾는 시간 되길"

▲ 문민정 작가(오른쪽)이 유디갤러리를 찾은 환자에게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유디치과)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문민정 작가의 개인전 '밸류 케렌시아(VALUE QUERENCIA)'가 오는 6월 9일까지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 타이틀 '밸류 케렌시아'는 '피로를 푸는 재충전의 공간'이라는 뜻으로, 문민정 작가는 이번 전시 작품의 중심에 '왕관'을 두고 화려한 겉모습 이면에 숨겨진 책임의 무게를 표현했다.

왕관은 전복 껍데기를 깨뜨려 붙이는 '전복 콜라주' 기법을 사용해 묘사됐으며, 나머지 부분은 아크릴 물감으로 칠한 후 전체 코팅 작업으로 고정했다. 전복 껍데기는 특수 가공 없이 활용돼, 특유의 무지갯빛 색감을 살렸다.

문민정 작가는 열한 번의 개인전에 더해, 2020 광주 국제아트페어 '아트2020', 2019 영국 '어포터블 아트페어', 2018 예술의 전당 '뷰티 인 그레이스전' 등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또, 드라마 악의 꽃, 화려한 유혹, 아임 쏘리 강남구 등에도 작품을 협찬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품을 선보여 왔다.

문민정 작가는 "힘든 시기 속 각자에게 휴식과 안정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전시가 각자의 휴식처인 케렌시아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유디치과는 갤러리를 통해 작가들에게는 전시 공간을, 관객에게는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 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