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경도 및 빠르기 옵션 확대...다이나믹한 벙컷샷 연출 등 추가"

▲ 골프존이 실제 그린 환경에 한층 가까워진 스크린 골프 시뮬레이터 '투비전 플러스 2021년형'을 출시했다 (사진=골프존)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스크린골프를 통해 국내 골프 대중화를 이룬 골프존이 혁신성을 강조한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新 서비스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1년형 투비전 플러스'는 기존에 선보였던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에 그린 경도와 빠르기, 퍼팅 격차, 벙커샷 연출 등 다양한 그린 환경 옵션 기능을 추가했다.

한층 더 필드와 유사한 게임 환경을 통해 이용객들은 보다 실제와 같은 생생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라운드를 설정할 때 그린 경도를 '보통' 외에도 '단단함' 등을 선택하면 공의 바운스와 런이 증가해 필드 상황에 맞는 그린 빠르기가 구현된다.

빠르기 역시 기존 3가지 옵션에 '빠름' 단계를 추가해 국내 골프장에서 가장 많은 그린 스피드인 초당 2.8m의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볼 궤도의 꺾임과 속도, 그린 높낮이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투비전 퍼팅 격자 옵션도 새롭게 더해 실제 필드와 같은 현실감과 플레이 몰입감을 높였다.

퍼팅 격자는 게임 중에 언제나 바꿀 수 있는데, 다이나믹한 벙커샷도 연출할 수 있어 골퍼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벙커샷 각도에 따른 3가지 모래 연출과 5가지 그린 벙커 전용 카메라 연출 등을 더해 한층 리얼한 벙커 어프로치샷을 체험할 수 있다.

이처럼 실제 필드와 유사한 경기 환경 제공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지인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스크린골프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무제한 네트워크 플레이'도 스크린골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골프존 매장에서 로그인 후 네트워크 플레이 선택 시 같은 매장 혹은 타 매장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와 동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 서비스는 최대 동시 접속이 6명이었던 기존과 달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원과 장소에 대한 제한 없이 무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룸당 최대 6명까지 한 팀을 이뤄 네트워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팀플레이도 새롭게 추가됐다.

동반 플레이어 라운드 상황을 중계해주는 '라이브 보드'와 스코어 현황을 노출해주는 '중계 영역', 경쟁자의 샷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까지 샷 직후에 바로 노출해주는 등 다양하게 화면 연출이 개선됐다.

골프존 모바일 앱 내 네트워크 플레이 메뉴를 통해 랭킹, 니어, 롱기 등 네트워크 플레이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도입된 '파3 챌린지'는 18홀 모두 파3로 구성된 파3 전용 CC에서 홀인원, 니어, 지우개 등 다양한 숏게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신규 게임 모드로, 골프존카운티의 시그니처 홀들로 구성된 '골프존카운티 파3 CC'와 골프존 가상 CC의 인기 코스들로 구성된 'GCC 파3 CC'가 있다.

특히, 게임 중 실시간 리더보드와 홀마다 스코어카드를 제공해 더욱 몰입감 높은 게임 환경을 조성했으며, 홀인원과 버디 세리머니 등의 실감 나는 연출 효과가 더해졌다.

골프존은 투비전 플러스 전용 '파3 챌린지' 신규 모드 오픈을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총 3억 원 규모의 홀인원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지훈 골프존 GS개발실 실장은 "2021년형 투비전 플러스 출시를 통해 한층 더 진화된 골프존만의 경쟁력과 IT∙네트워크 기술력을 선보이게 됐으며 골프 본연의 재미와 함께 스크린골프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골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골프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술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