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선호 기술 및 사양 반영으로 상품성 향상"

▲ 기아자동차가 2021년형 K5를 출시했다(사진=현대기아차)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기아자동차가 16일 신차 '2021 K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21 K5는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옵션으로 포함하면서도 가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림별 사양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선택 사양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기아차 관계자는 전했다.

새로운 K5에는 기존 최상위 트림(시그니처)에만 적용됐던 '앞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가 전 트림 도입됐다. 또,리모트 360도 뷰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을 통해 손 쉽게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시그니처' 트림에는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를 기본 적용했다.

K5 구매 고객들의 선호사양 중 하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하고,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 선택시에만 적용 가능했던 레인센서와 오토 디포그 기능을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는 등 트림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다양화했다.

2021 K5 2.0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은 2,300만 원~3,151만 원 선이다.2021 K5 하이브리드 모델은 2,700만 원~3,365 만 원 수준으로 구성됐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중형 승용 대표 모델 K5가 강화된 상품 경쟁력에 선택폭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형 승용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21년형 K5 출시를 기념해▲오토 할부 이용 10월 출고 고객 대상 스마트워치 증정 ▲할부 기간에 따른 스마트 저금리 할부 ▲더블캐시백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캠페인 'Awake Your Dynamic'을 시행하는 등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