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마사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모바일 상품권 판매

▲ 위메프가 대한안마사협회와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위메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위메프가 오는 20일부터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통합 안마 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안마사협회 중앙회(서초동)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위메프 컬처실 이대훈 이사, 대한안마사협회 이옥형 회장 등이 참석했다.

위메프는 대한안마사협회 안마원들이 입점 후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신규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지원한다. 6개월간 판매수수료 4%(VAT 포함)를 적용해 수수료 부담을 덜어준다.

고객들은 위메프에서 통합 안마 상품권 3만 원권·5만 원권 2종을 구입할 수 있으며, 대한안마사협회에 등록된 전국 60여 곳의 안마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남은 잔액은 유효기간 내에 재사용 가능하다.

위메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접촉이 많은 서비스업이 크게 위축되면서 특히 안마원에 근무 중인 시각장애인이 큰 타격을 받았다"며 "이번 협약이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의 판로 개척과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