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폴드보다 출시국 두 배가량 늘어...국내 사전 예약 폭증에 개통 기간 연장

▲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2를 18일 전세계에서 본격 출시한다. 사진은 미국 뉴욕에 걸린 갤럭시 Z 폴드2 옥외광고 (사진=삼성전자) © 팝콘뉴스

(팝콘뉴스=배태호 기자) 삼성전자가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를 18일 전세계에 본격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2'는 18일 미국 싱가포르 태국 영국·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되며, 10월 말까지 80여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해 선보인 '갤럭시 폴드'의 출시국과 비교하면 약 2배가량 늘었다.

삼성전자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전작을 개선한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탑재해 폰을 원하는 각도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 등 폴더블폰만의 독창적인 차세대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출시 행사를 진행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미국 뉴욕, 스페인 마드리드, 러시아 모스크바 등 주요 도시에 '갤럭시 Z 폴드2' 대형 옥외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에 대한 예상을 뛰어 넘는 사전 예약 물량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기간을 22일까지 연장하고, 23일부터 일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 Z 폴드2의 출시국이 전작보다 두 배 늘면서 판매량 역시 크게 증가할 수 있을지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폴드가 국내외에서 150만 대정도 팔린 것으로 추산되는데, 출시국이 늘면서 후속작인 폴드2는 250만 대 이상은 팔릴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폴드는 아무래도 최초의 폴더블폰이다 보니 힌지 부분 등에 대한 일부 지적이 있기도 했는데, 폴드2는 이런 부분을 개선하고 편의성도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여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