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 스틱커피에 카페 감성 담은 플레이팅 상품까지

▲ 카페 드롭탑이 홈카페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세트 상품을 출시했다(사진=카페드롭탑).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맞춘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홈카페 관련 상품도 함께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프리미엄 카페 간단하게 '캡슐&스틱커피'


카페 드롭탑(대표 임문수)는 집에서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드롭탑 925 캡슐커피'를 출시했다.

3년간 R&D 테스트를 거쳐 925번 만에 탄생한 스페셜티 커피를 캡슐에 넣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원두에 따라 4가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4종의 캡슐커피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소중한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선물세트로도 선보였다.

캡슐커피와 함께 프리미엄 스틱 커피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캡슐커피머신을 들이지 않고도 물만 있다면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카페 드롭탑의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은 집에서 아메리카노 외 부드러운 라떼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스페셜티 커피 '925 블렌드'가 더블샷으로 들어가 진하고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아울러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맛을 즐길 수 있고,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을 베이스로 홈카페 레시피를 활용해 아포카토,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남양유업의 '루카스나인 티라미수 라떼 스틱'은 커피전문점의 라떼 못지않은 고급스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집에서 간편히 얼음을 넣고 시럽을 추가하면 맛있는 아이스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추출한 슬로프레소 기법으로 깊고 은은한 맛을 담아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플레이팅 굿즈 인기


최근 커피 외에 홈카페를 위한 필수템으로 여겨지는 것이 있다. 바로 '홈카페스타그램' 인증사진을 위한 플레이팅 용품으로, 유리머그나 빈티지컵 등 홈카페족의 시선을 잡아끄는 플레이팅 굿즈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독특하고 따뜻한 색감을 투명한 유리컵에 담아내 홈카페족의 취향을 저격했다.

제주화가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담은 유리컵과 유리머그를 선보여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작품을 감상하면서 음료를 즐길 수 있고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과 맞아 SNS 인증샷으로도 손색이 없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은 인기 만화 캐릭터 '스누피' 디자인을 적용한 스누피 키친 라인을 출시했다. '나만의 스누피 카페'를 콘셉트로 집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주방용품으로 구성됐다.

스누피 키친 라인은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빈티지한 베이지색 스누피 로고가 적용돼 주방 인테리어나 식기 플레이팅 시 마치 카페에 있는 것처럼 감성적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며 "드롭탑 캡슐 커피, 스틱 커피, RTD 등을 통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스페셜티 커피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