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추첨 통해 온누리 상품권 등 경품 제공

▲ 한국철도가 차세대 KTX의 이름을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사진=한국철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한국철도(코레일)가 올해 말 도입하는 새로운 차세대 KTX의 이름을 찾기 위한 전 국민 대상 공모를 시작한다.

차세대 KTX는 국내 기술로 탄생한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으로 앞뒤에 동력차가 있는 현재의 동력집중식 KTX와 달리 열차 칸 마다 동력과 제동장치가 있다. 좌석 효율성과 가감 속력 뛰어나 우리나라 지형과 특성에 최적화되게 개발됐다.

올해 말 도입 예정인 차세대 KTX의 최고 속도는 260㎞/h이며 세련된 유선형 외관에 승객 편의를 위한 전 좌석 무선 충전, 좌석 간 충분한 여유 공간 확보 등 쾌적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여는 한국형 차세대 KTX의 이름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름은 차세대 KTX의 장점과 특징,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KTX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KTX-OOO' 형식으로 글자 수 제한은 없다.

공모방법은 한국철도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의 공모 페이지에 접속해 차세대 KTX의 이름과 간단한 의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며 한국철도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과 KTX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한국철도는 국민 공모 결과와 네이밍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 고객대표, 학계, 언어 학회, 브랜드 전문가 등으로 열차명 추천 배심원단을 구성해 차세대 KTX의 이름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우리의 기술로 만든 새로운 고성능 KTX가 국민의 사랑과 관심 속에 탄생할 수 있도록 멋진 이름을 부탁드린다"며 "국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한국형 차세대 KTX의 이름을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