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시작 90분 동안 판매 수량 6만 5,000개 돌파

▲ 위메프와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마련한 어디까지 팔아봤니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사진=위메프).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위메프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한 마련한 '어디까지 팔아봤나'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

방송이 시작된 오후 10시부터 90분까지 판매 수량이 무려 6만 5,000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분당 722개 초당 12개 이상 꼴로 팔린 셈이다.

방송 중에만 무려 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날 입짧은햇님은 쿡솜씨협동조합 순대볶음, 모시촌협동조합 모시가래떡, 남원김부각협동조합 김부각 등 3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식품을 시식했다. 2만 6,000여 명이 동시 접속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위메프,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입짧은햇님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추석 연휴 제외) 오후 10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지에프케이청년협동조합 무뼈 닭발 ▲육두레협동조합 오리불고기 ▲파머스링크협동조합 샤인머스캣 ▲빵굼터협동조합 단팥빵 ▲대전광역시 동네빵집 협동조합 108겹 크루아상 식빵 등 18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앱, 입짧은햇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시간 외에도 위메프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 '입짧은햇님', '소상공인협동조합' 등을 검색하면 '어디까지 팔아봤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위메프는 '어디까지 팔아봤니' 전용 쿠폰도 발급, 매회 방송 중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별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으로 현금 50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위메프 판촉 본부 김지훈 본부장은 "최근 침체된 분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하는 좋은 취지에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주신 덕분"이라며 "남은 행사에서도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와 엄선한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