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3개월 만에 거래액 201%, 구매고객 174% 증가

▲ 위메프의 대량구매특가 기획전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거래액이 순조롭게 성장 중이다(사진=위메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위메프가 지난 3월 오픈한 ‘대량구매특가’ 기획전의 거래액이 알뜰 소비족을 성공적으로 공략하며 거래액이 크게 성장하는 모습이다.

위메프는 지난 6월 한 달간 대량구매특가 기획전 거래액이 3월 동기간 대비 3배인 201% 성장했으며 기획전을 이용한 고객 수는 2.7배(174%) 늘어났다.

카테고리 별로 분석한 결과 마스크와 물티슈 등 생활ㆍ주방용품은 5배(399%), 분유와 기저귀 등 유아ㆍ출산용품은 3배(234%) 이상 늘었으며 반려동물용품 거래액은 6.2배(518%)로 가장 크게 증가했다.

6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판매된 대량 구매 물품도 ▲분유 ▲비빔면 ▲일회용 마스크 ▲커피믹스 ▲페브리즈 ▲생수 ▲김치 등으로 대부분 생필품이 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대량구매특가는 더 많이 살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으로 주문 수량을 추가할수록 10% 이상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위메프는 이러한 혜택이 오래 보관이 가능한 생필품, 가공식품, 반려동물용품 등을 위주로 더 싸게 대량 구매하려는 알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소모성이 강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이나 부피, 무게가 큰 생필품 상품일수록 온라인을 통해 대량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최근 외출을 자제하면서 실내 활동이 증가한 것도 생필품의 온라인 대량 구매와 연관성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