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드럼형에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 사용료 ↓

▲ 위니아딤채에서 겨울철 이불 빨래도 거뜬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를 선보인다(사진=위니아딤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겨울철 솜이불 빨래도 가능한 대용량에 1등급 에너지 효율까지 갖춘 ‘위니아 드럼세탁기’ 23㎏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위니아 드럼세탁기 라인업 중에서도 최대용량으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다량의 타월. 의류 등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대용량이지만 에너지 효율은 1등급이라 전기 사용료가 부담돼 대용량 가전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대용량 세탁에서 중요한 세척력은 ‘크린샷’으로 강화, 세척력에 최적화된 노즐이 강력한 물을 분사해 세제 용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옷감에 세제가 더 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별무늬 표면으로 구성된 세탁조(드럼통)는 빨래를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Lifter)와 함께 세탁물을 빨래판에 비벼 빤 듯한 효과를 내면서 세탁력과 세정도는 향상시키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건강가전이 화두인 만큼 스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살균 기능도 강화해 적은 양의 물로 스팀을 발생시켜 옷감 속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고 살균해 준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위탁 시험 결과 세탁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운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이 99.9%까지 제거됐다.

세탁 모드는 크게 스팀코스와 일반코스로 나뉘며, 스팀코스는 ▲표준 ▲이불 ▲찌든때 ▲아기옷 ▲타월 ▲크린알러지 ▲크린통세척 7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코스는 쾌속 ▲울ㆍ섬세 ▲손세탁 ▲eco 삶음 ▲합성 ▲스포츠의류 ▲헹굼ㆍ탈수로 구분돼 세탁물에 따라 최적의 세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나 원하는 세탁 코스를 저장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세제함은 ▲일반 ▲2배 농축 ▲3배 농축 등 액체세제 농도별로 구분돼 농도에 맞는 용량을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탁 도중 빨래를 넣을 수 있도록 세탁물 추가 기능을 적용했고, 크린 스팀 통 세척 기능이 있어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세탁기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사용자 안전을 고려한 차일드 락(Child Lock) 기능도 적용했다.

한편, 23kg 모델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21kg 모델을 8월에 출시하며 대용량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위생적 측면을 고려해 세척력이 뛰어난 제품과 이불과 매트 등의 대용량 빨래도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다”며 “스팀 기능으로 위생을 책임지고, 1등급 효율로 합리적인 가격에, 자주 사용해도 유지 비용이 부담되지 않는 위니아 드럼세탁기가 세탁기 구입을 위한 고객들의 좋은 선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