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모든 배송캠프, 물류센터서 거리두기 사각지대 없앨 것"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쿠팡(대표이사 김범석 고명주 박대준)이 코로나19 예방과 현장 근무자 안전을 위해 배송캠프, 물류센터, 사무실 등 전 사업장에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이 시행되는 곳은 배송캠프, 물류센터를 포함한 쿠팡의 모든 사업장이다. 쿠팡은 코로나19의 위험이 잦아들 때까지 동료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국 쿠팡맨들은 배송캠프 출근 뒤 사무실을 거치지 않고 개인별 지정된 배송 차량으로 곧장 현장으로 나간다.

차량에 상품을 실은 뒤 바로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동료와의 불필요한 접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쿠팡은 내다봤다. 또,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전국 모든 배송캠프 탈의실과 흡연실도 잠정 폐쇄한다.

물류센터에서는 직원 간 거리두기를 위해 시설 보완과 인력 확충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물류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는 약 두 배 증차했으며, 모든 식당에는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했다. 흡연 시설과 휴게실에서도 엄격한 거리두기를 시행한다.

또한, 통근버스 승하차 및 사업장 출퇴근 시 QR코드로 직원 체온 및 건강 기록을 관리하고, 코로나19 의심자 발생 시 신속하게 동선을 확인한다.

이 밖에도 전 직원들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장갑을 지급하고, 매일 2회 이상 체온을 측정하는 등 거리두기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쿠팡 고명주 인사부문 대표는 "쿠팡 내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줄이고,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