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르노 트위지 왜 샀나요?"... 10명 중 6명은 "실용적이어서"

구매자 10명 중 7명은 주변에 추천

김보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0:29]

"르노 트위지 왜 샀나요?"... 10명 중 6명은 "실용적이어서"

구매자 10명 중 7명은 주변에 추천

김보연 기자 | 입력 : 2020/05/21 [10:29]

▲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실제 구매 고객 1600명을 대상으로 구매 이유와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르노 트위지 고객들이 구매 이유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가장 많이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들은 구매 후에도 트위지의 이러한 장점들에 대해 크게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실제 구매 고객 1,600명을 대상으로 구매 이유와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트위지 구매 고객의 약 62%가 근거리 주행에 편리한 실용성 때문에 구매했다고 응답했다.

  

특히 구매 고객 중 약 73%는 이러한 실용성을 지인에게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로 꼽으며 실용성에 대한 구매 후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트위지는 길이 2,338㎜, 폭 1,237㎜, 높이 1,454㎜의 초소형 크기로 좁은 골목도 쉽게 지날 수 있고, 일반 자동차 주차공간에 석 대를 주차할 수도 있어 주차도 편리하다.

 

▲ (사진=르노삼성자동차).  © 팝콘뉴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77% 이상이 일 평균 30㎞ 이하를 주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트위지가 한번 충전으로 60~70㎞까지 주행할 수 있는 만큼 구매 고객들이 도심 출퇴근 및 비즈니스, 배송, 쇼핑용으로 사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구매 고객들은 트위지의 독특한 디자인 역시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로 꼽으며 고객들의 약 47%가 트위지 외관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다고 응답했고, 약 33%는 외관 디자인을 지인 구매 추천의 이유로도 꼽는 등 구매 후에도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4%의 응답자는 트위지의 독특한 외관을 활용해 홍보 및 마케팅용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르노 트위지는 독특한 컨셉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한국에 출시되기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트위지가 적용한 개성 넘치는 시저도어는 좁은 공간에서 더 자유롭게 도어를 여닫을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하다.

 

▲ (사진=르노삼성자동차).  © 팝콘뉴스

 

이륜차 대비 뛰어난 트위지의 안전성에 대한 구매 고객들의 인식도 확인됐다.

 

또한 트위지는 탑승자 보호 캐빈으로 이륜차 대비 높은 안전성을 자랑하며 작은 차체에 에어백, 4점식 안전벨트, 4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의 안전장비도 잘 갖췄다.

 

충전과 관련해서 응답자의 93%가 220V 전원을 이용해 충전하고 있으며 이는 가정용 일반 플러그로 충전이 가능해 전용 충전소를 찾아 헤맬 필요 없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충전 비용도 가정용 일반 플러그로 1회 완충 시 약 600원에 불과하다.

 

이번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르노삼성자동차 LCV&EV 비즈니스리더 주수연 상무는 “르노 트위지는 초소형 크기로 주행이 편리하고 유지비도 저렴한 데다 이륜차에 비해 안전성이 뛰어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배달용이나 렌터카로도 활용도가 뛰어난 차량”이라며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트위지의 장점이 다시 한번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트위지의 장점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최대 70만 원 상당의 용품 구입비 지원 혹은 50만 원 현금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트위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