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선발 오디션 진행

클래식ㆍ국악ㆍ무용 분야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우수인재 선발

김보연 기자 | 입력 : 2020/03/25 [10:32]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우리나라 문화예술계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선발 오디션’을 개최한다(사진=현대자동차).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은 우리나라 문화예술계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선발 오디션’을 개최한다.

 

오디션 분야는 클래식 부문(피아노ㆍ성악ㆍ현악ㆍ관악)과 국악 부문(성악ㆍ국악기), 무용 부문(발레ㆍ현대무용)의 3가지다.

 

각각 대학생(학부)과 중ㆍ고등부로 나누어 선발하며, 응모 자격은 1ㆍ2ㆍ3학년이며, 중ㆍ고등학생은 예술 중ㆍ고등학교 및 일반 중ㆍ고등학교 1ㆍ2학년 학생이나 만 17세 이하(고3 연령)의 홈스쿨링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과 함게 매 학기 학습지원비가 지원된다.

  

또 국내ㆍ외 국제 콩쿠르 참가 시 경비지원 ㆍ 해외 우수대학 및 에술 단체 진출 시 체재비 지원 ㆍ 국내ㆍ외 콩쿠르 수상 포상 등 장학생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클래식 전공 장학생들은 유명 교수진을 통한 지도와 예술의 전당 등 대형 무대 연주 경험, 다양한 자선 연주회 참여 등 폭넓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온드림 앙상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류 및 예심 영상 제출(유튜브 등 인터넷 업로드 후 링크 제출)은 3월 25일부터 4월 17일까지이며,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실기 오디션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분위기 등 현 보건 상황이 5월 이후까지 지속하면, 심사방식 변경 등 오디션 참가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공정한 선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 또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07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재단으로 설립자의 사회공헌 철학을 기반으로 꿈과 희망의 사다리 역할을 위해 ‘온드림’이라는 브랜드로 미래인재 양성,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진흥 분야에서 다양하고 특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현대차,정몽구,온드림,문화예술,오디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