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뉴스 단호한 대처 함께 주문


(팝콘뉴스=편슬기 기자)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코로나19 추경안의 증액과 지원 사업 신설 검토에 나선다.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당·정·청 회의를 마친 뒤 “추경의 증액과 지원 사업의 신설 또는 조정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확진자 증가 추세가 완만해졌다고는 하나 서울ㆍ경기 수도권 지역의 집단감염이 나타나 방역의 긴장 상태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대구ㆍ경북을 비롯한 전국 곳곳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확대와 교통항공여행업, 교육문화서비스 분야의 자금 애로 완화 특단의 대책을 정부에 촉구한 바 있다”며 “정부가 그에 대해 내주 안에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대처에 동참하고 있는 연간 4만 4천여 명 장병의 급식비 증액도 논의될 예정이며 의료진이 사용하는 보호장구의 여유분 확보와 약국에서 공급 중인 공적 마스크에 대한 감세도 검토될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국제 금융ㆍ자본 시장 불안이 국내에 파급되는 것을 차단 또는 완화해야 한다”며 “단기적 시장 안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펴면서 동시에 사태의 장기화 가능성에도 대비하는 금융당국의 치밀하고 기민한 대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검찰과 경찰에 신천지와 가짜 뉴스에 대한 단호한 대처도 함께 주문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