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학점 B학점 이상 취득하면 재학 중 등록금 전액 지원

▲ 2019년 스타벅스 개점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한양사이버대학교 졸업식에서 존 컬버 스타벅스 글로벌 총괄 사장(왼쪽에서 6번째),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왼쪽에서 7번째),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왼쪽에서 8번째)가 파트너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스타벅스가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한 대학교육 프로그램에 500명이 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을 위해 2016년 2학기부터 시작한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올해 예비 입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500여 명이 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어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 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334명의 파트너가 재학 중으로, 2020년 1학기에 맞춰 150명의 신입생이 입학 준비 중에 있으며, 올해 2월에 졸업하는 21명을 포함해 총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됐다.

한양사이버대학에 입학한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졸업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는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 매장을 견학하고,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이버대학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 졸업 후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호텔외식경영학과 ▲마케팅학과 ▲경영정보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에서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이다.

올해 스타벅스 파트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의정부녹양 DT점의 이병찬 부점장은 “회사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대학교 졸업을 이뤄내 매우 자랑스러우며,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지속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관광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고객서비스팀의 안효정 파트너는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한양사이버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은 나에게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학술 교류협력 협약으로 파트너들을 위한 교육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스타벅스 파트너이기에 앞서 이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걱정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전혜진 입학처장은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쏟은 노력과 열정이 학업 연장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훌륭한 롤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