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 과정으로 즐겁고 재미있게 위인에 대해 배울 수 있어

▲ 교원그룹의 전집 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개정 교과서에 맞춰 '솔루토이 위인' 개정판을 새로이 출시했다(사진=교원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개정 교과서에 맞춰 새롭게 조명된 위인들은 담아낸 ‘솔루토이 위인’ 개정판이 출시됐다.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브랜드 교원 올스토리는 유초등을 대상으로 한 ‘솔루토이 위인’ 개정판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정 출시된 ‘솔루토이 위인’은 ▲위인 동화 ▲메모리 시네마 ▲권말 활동 ▲손 재미 활동 4단계 과정으로 위인들과의 실감 나는 만남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위인의 업적과 마음 역량을 동화로 만나고, 메모리 영상으로 생생하게 기억하며, 권말 활동으로 상세한 배경지식을 확장시켜 나간다.

특히 붙이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손 재미 활동까지 결합시켜 입체적인 독서가 가능하다.

또한 ‘솔루토이 위인’ 개정판은 21세기 인재가 갖춰야 할 6가지 핵심 역량을 대표하는 위인들을 선보인다.

6가지 핵심 역량은 세계경제포럼에서 꼽은 ‘호기심, 주도성, 끈기, 문제 해결력, 리더십, 시민 의식’이다.

이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생애와 업적을 통해 사회성이 발달하는 결정적 시기인 유아 단계부터, 우리 아이들이 마음 역량을 골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30편의 ‘메모리 시네마’를 통해 영상 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보다 흥미롭고 친근하게 위인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다.

4개의 흥미로운 코너는 위인의 직업 체험, 장소 및 업적, 배경지식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위인과 관련된 직업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거나, 위인이 직접 자신과 관련된 장소를 소개하는 등의 형식이다.

또한, 개정 교과서에 맞춰 새롭게 조명된 위인들을 담아내 국내외 필수 위인들 이야기를 한발 앞서 접할 수 있다.

세종대왕, 간디 등의 필수 위인과 가우디, 윤동주 등 개정 교과서에서 새롭게 조명된 위인들이 담겼다.

실감 나는 위인과의 만남을 위해 일러스트도 더욱 새로워졌으며 세밀화 판화, 클레이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미적 감수성을 깨우면서 보는 재미도 더했다.

한편, 솔루토이 위인은 본책 30권, 별책 1권(꿈 쑥쑥 직업 체험관 탐방), 메모리 시네마 30편, 스토리 음원 30편으로 구성됐다.

교원그룹은 이번 출시를 맞아 위인 관련 학습 콘텐츠도 무료 배포, ‘세계를 빛낸 30명의 위인들’을 주제로 위인송을 제작해 교원 에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했다.

10일 오후 2시부터 교원에듀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세계를 빛낸 위인 이모티콘을 증정(선착순 4만 명) 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미래 아이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개정판을 통해 아이들이 위인들이 살았던 역사적 배경과 다양한 직업을 보다 실감나고 입체적으로 경험하면서, 6가지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