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건축 명가’ 저력 발휘

▲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 타워 PLOT3 및 PLOT4 위치도/조감도(사진=현대건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현대건설이 해외 건축분야에서 각 국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연이어 건설해 탁월한 기술과 시공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현대건설이 1월에만 중동 및 동남아 지역의 카타르와 싱가포르에서 총 1조5천억 원 규모의 건축 공사를 수주하며 올해 본격적인 해외 수주 행보를 이어간다.

  

현대건걸은 14일 카다르 부동산 개발회사에서 발주한 총 약 6천93억 원 규모의 루사일 플라자 타워 PLOT3 공사 낙찰 통지서를 접수했다.

  

지난 2일 새해 첫 해외수주 포문을 연 루사일 플라자 타워 PLOT4에 이은 수주 낭보로 두 공사 금액을 합쳐 약 1조2천억 원(USD 10억6천만 달러) 규모의 초대형 건축 공사다.

  

현대건설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개최 예정인 루사일 지역에 현재 진행 중인 고속도로 건설에 이어 금번 대형 건축물 수주로 해당 지역에 대표 랜드마크를 조성하며 현지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 지난 7일에는 싱가포르 스포츠청(Sport Singapore)이 발주한 총 한화 약 2700억 원(USD 2억3천만 달러 당사분 1900억원/USD 1억6000만 달러) 규모의 풍골 스포츠센터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ㆍ외 선진사들과 치열한 환경 속에서 현대건설의 우수한 해외 사업실력 및 수주 네트워크 확장 노력이 우수한 수주 결실을 맺고 올해도 모든 이해관계자의 부가가치를 우선시해 국내 건설업계를 이끄는 글로벌 탑티어로서 전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