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신년 맞아 ‘직무윤리실천’ 다짐

윤리경영 통해 기업과 사회 공동발전 추구

김제경 기자 | 입력 : 2020/01/09 [13:50]

▲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오른쪽)이 새해를 맞아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을 하며 윤리경영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윤열현 사장과 이재명 교보생명 준법감시인이 ‘교보인의 직무윤리실천 다짐’ 판넬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보생명).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교보생명이 직무윤리실천규범 서약으로 새해를 맞이하면서 기업과 사회의 가치를 되새겼다.

 

교보생명은 9일 새 사업연도 출발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했다.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은 업무현장에서 직무윤리실천규범을 준수하고 맡은 바 성과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임직원들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서약에 참여한 것이다.

 

교보생명 윤열현 사장도 직접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해 윤리경영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교보생명이 대표이사부터 직무윤리 실천에 앞장서는 것은 금융회사의 높은 법적ㆍ윤리적 의무가 따른다는 판단에서 시작된다.

 

교보생명은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교보인의 직무윤리실천규범’을 마련해 실천해오고 있다.

 

직무윤리실천규범에는 사회법규와 회사규정 준수, 고객ㆍ컨설턴트ㆍ임직원ㆍ투자자ㆍ정부ㆍ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직무윤리, 보험영업 윤리준칙 등이 포함돼 있으며 매월 조직단위별로 준법ㆍ윤리교육을 운영하며 모든 임직원이 직무윤리 이슈를 공유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은 임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책임을 되새기고 새해를 차분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라고 강조하면서 “한 차원 높은 윤리경영을 통해 정당한 이익과 성과를 창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보생명,직무윤리실천규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