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병수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사진 = KB국민은행) © 김보연 기자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KB국민은행이 올해도 국군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실행해 희귀병을 치료하고 트롯트 가수의 꿈을 성취시켰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6일 국방부 박재민 차관, 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KB국민은행과 국방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올해 총 3500여 건의 사연들이 접수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선정된 장병들은 소원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원 받았다.

이날 2년 연속 수상한 장공수 중령은 “작년 부하 병사 누나의 희귀병 치료를 소원으로 신청해 국민은행의 지원을 받아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올해는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병사들을 위한 악기 지원을 신청했는데 소원을 이뤄 기쁘다”고 말했다.

또, 선정된 장병들 중 트로트 가수가 꿈인 문은석 상병은 “시상식이라는 특별한 무대에 서는 기회가 생겨 영광스럽다”며 “이번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가수라는 꿈에 한 발 다가선 것 같아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행사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장병들을 위한 나라사랑서비스, 군 관사내 작은도서관 설치 등의 사회공헌 사업 지원으로 국군 장병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