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자외선과 차가운 바람에 노출된 피부보호


(팝콘뉴스=김보연 기자)매섭고 혹독한 추위에 가장 민감한 피부는 피부 손상을 극대화시키는 겨울이 싫지만 설원에 펼쳐진 겨울 레포츠는 포기할 수 없다.

특히 설원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는 장시간 강한 햇빛과 차고 건조한 공기에 피부가 노출돼 손상되기 쉽고 메이크업은 들뜨거나 각질이 부각되며 눈에 화장이 얼룩지기도 한다.

따라서 촉촉하면서 오래가는 지속성이 뛰어난 뷰티템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스키장 칼바람에도 촉촉한 꿀 피부 만들기!


스키장은 눈에 반사되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특히 짜릿한 스피드감을 즐기다 보면 매서운 칼바람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거칠고 푸석해지기 쉬워 자외선 차단제나 피부 메이크업 제품도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멀티 아이템을 쓰는 것이 좋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은 피부케어와 메이크업 커버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동국제약의 마데카 피부과학으로 탄생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이 마데카크림과 동일한 함량으로 함유돼 피부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 34시간 안티 다크닝 커버 및 톤업 지속 효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며, 롱래스팅 제품이라 하루 종일 들뜸 없이 촉촉한 커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닥터지 ‘딥 모이스트 업 선 플러스’는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속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며, 필라그린 컴플렉스와 6중 히아루론산이 이중으로 보습을 충전해주어 건조한 겨울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 3:1:1(세라마이드:콜레스테롤:자유지방산) 비율의 피부 친화 보습 베이스로 구성돼 탄탄한 피부 장벽 보호 효과를 선사하여 자외선이 더 깊게 침투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 딥 모이스트 업 선 플러스 © 팝콘뉴스


# 눈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메이크업


겨울 스포츠는 눈이 얼굴에 묻거나 땀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쉽게 번지고 얼룩지지만 메이크업을 계속 수정할 수 없어 워터프루프 제품이 필수적이다.

특히 입술은 찬바람에 각질이 부각되어 지저분해지기 쉬우므로 지속력에 촉촉함까지 더해야 한다.

▲ 베네피트 '브로우 스타일러' © 팝콘뉴스

베네피트의 ‘브로우 스타일러’는 18시간 지속력의 워터프루프 왁스 펜슬과 부드러운 루스 파우더가 함께 내장된 듀얼 타입의 아이브로우 제품이다.

사선형 왁스 펜슬로 눈썹의 결과 라인을 살리고, 파우더 팁으로 빈틈을 자연스럽게 채우면 또렷하고 볼륨 있는 브로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더샘 ‘글로우 스테이 틴트’ © 팝콘뉴스

더샘의 ‘글로우 스테이 틴트’는 오일을 머금은 수분 텍스처로 답답함 없이 매끈하게 발리면서도 촉촉한 광택을 표현해주며 한 번만 발라도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