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프로그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우수 청소년 인증 수련활동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우리 또래(인증번호 07066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 배려하는 방법 등을 1박 2일간 직접 체험해 보는 인성 함양 프로그램으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초, 중, 고교 학생들을 위한 총 6종의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ㆍ법인ㆍ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사례 보급과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활동 기록을 유지ㆍ관리ㆍ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올해 말까지 총 50개의 청소년 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는 사례집으로 제작 전국 시도 교육 지원청 및 청소년 수련시설 등에 배포, 보급될 예정이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수련활동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대표적인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도에서도 인기 관광 지역으로 손꼽히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깨끗하고 최신화된 시설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