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등 지속적 성장기반 제공

▲ KEB하나은행이 유망한 스타트업 육성을 돕는 ‘1Q Agile Lab 9기’의 출범을 알렸다(사진=KEB하나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과 육성을 돕는 ‘1Q Agile Lab 9기’가 공식 출범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는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Agile Lab 9기’의 출범을 알렸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지난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9기 출범까지 총 76개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며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전(全) 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 투자, 글로벌 진출 타진 등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체화되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기반까지 갖출 수 있게 된다.

9기 출범식에는 KEB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을 비롯한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성기홍 대표이사,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법무법인 린 테크앤로 구태언(변호사) 부문장 등 2백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1Q Agile Lab 9기’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1Q Agile Lab 9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플랫팜(대표 이효섭) ▲텐큐브(대표 김솔, 이광진) ▲아이지넷(대표 김창균) ▲아미쿠스렉스(대표 정진숙)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 ▲남의집(대표 김성용) ▲핀즐(대표 진준화)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 ▲아이네블루메(대표 최재현) ▲핏펫(대표 고정욱) ▲에스오에스랩(대표 정지성) 등 11개 업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도 1Q Agile Lab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는 가운데 함께 발전하며 동반성장 해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KEB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