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송과 함께 추억으로 가는 베스트셀링 TOP3

코카콜라부터 부라보콘, 맛동산까지 남녀노소 즐겨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11/20 [16:55]

▲ 스테디셀러로 유명한 제품들은 각자 유명한 CM송 하나씩을 갖고 있다(사진=코카콜라).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오랜 시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아온 식음료 대표 아이템들엔 입과 귀에 맴도는 유명한 CM송이 하나씩 있기 마련이다.

 

제품과 관련된 노래들은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에도 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어린 시절 함께한 노래로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식음료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코.카.콜.라.맛.있.다! 맛있으면 또 먹어! 2030세대에 짜릿한 재미 선사


130여 년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코카콜라는 함께한 시간만큼 브랜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다.

 

그중 하나는 90년대 출생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코카콜라가 등장하는 노래로 “코.카.콜.라.맛.있.다! , 맛있으면 또 먹어, 어떤 것을 고를까요 딩동댕동 알아맞혀 보세요!”라는 가사가 담긴 이 노래는 많은 선택지들 중 고르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을 때 부른다.

 

언제부터 시작됐는지 혹은 정확한 가사가 무엇인지 늘 의견이 분분해 더욱 재미를 더하며 SNS에서는 자주 가사에 대한 토론이 벌어지곤 하는데, 이 노래를 부르며 코카콜라와 함께 자란 현재 2030세대들은 향수와 함께 코카콜라에 대한 짜릿한 애정을 재확인하고 있다.

 

코카콜라 노래와 함께 성장한 2030세대처럼 코카콜라 또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짜릿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변화를 거듭했다.

 

코카-콜라는 올해도 차갑게 얼린 코카콜라로 더위를 날려주는 코카콜라 프로즌, 커피가 더해져 나른한 오후를 짜릿하게 깨워주는 커피 코카콜라까지 각기 새로운 매력을 담은 제품들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았다.

 


“함께해요 부라보콘!” CM송으로 아이스크림 업계 사로잡은 ‘부라보콘’


국내 대표 콘 아이스크림인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1970년 봄에 출시되어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베스트셀링 아이템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도 유명한 ‘부라보콘’은 출시 당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던 연예인들이 CM송을 부르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둘이서 만나요, 부라보콘!”이라는 간단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현재 중년층 이상이라면 모두 다 알 정도로 국민적인 인기를 누렸던 이 CM송은 현재까지도 회자되며 ‘부라보콘’의 식지 않는 인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맛동산 먹고 즐거운 파티~” 제과업계 최초 CM송 ‘맛동산’


해태제과 ‘맛동산’은 1970년대 제과업계 최초로 CM송을 시도한 제품으로 그만큼 역사가 깊고 노래를 기억하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맛동산 먹고 즐거운 파티~, 맛동산 먹고 맛있는 파티~, 해~태 맛동산!”이라는 반복적인 가사와 단순한 멜로디를 담은 이 CM송을 통해 ‘맛동산’은 푸짐한 양으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형 스낵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또한, ‘땅콩으로 버무린 튀김 과자’라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현재까지도 생산 중단 없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옛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맛동산’ CM송은 특유의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패키지와 함께 정겨움을 느끼게 하는 요소로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맛동산, 부라보, 해태제과, 코카콜라, 박보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