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14개 지역서 김장·연탄 나눔봉사

▲ KT&G가 연말까지 전국의 저소득 가정에 총 5억 5천만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 (사진=KT&G)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KT&G(사장 백복인)가 연말까지 전국 저소득 가정에 총 5억5천만 원 상당 월동용품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KT&G는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에 김장김치와 연탄, 침구류 등의 월동용품을 지난 2004년부터 16년째 매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를 포함해 지금까지 KT&G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한 월동용품 지원 금액은 모두 80여억 원에 이른다.

지난6일 신탄진 공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봉사활동은 전국 각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KT&G 천안공장에서 KT&G 임직원과 천안시청 관계자들을 비롯해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또한경북 영주, 김천 등에 위치한 KT&G의 각 공장과 영업·원료·R&D 소속 9개 본부도 연말까지 서울, 제주, 경남,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저소득 가정의 겨울나기에 필수적인 월동용품 전달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월동용품 지원금은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가 전액 활용됐으며,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월급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조성된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올해 극심한 한파가 예상돼 저소득 가정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KT&G는 우리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맞춤형 월동용품 지원을 통해 이웃과 상생하는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