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던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 채널을 Liiv(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한다. (사진=KB국민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던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 채널을 Liiv(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한다.   

  

12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는 세계적 금융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Western Union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속하고 저렴하게 외화자금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 고객으로 송금인이 한국에서 수수료 미화 5불을 부담하면 해외 수취인은 별도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받을 수 있다.

Liiv(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에서 연중 24시간(외화예금에서 출금 시 09:00 ~ 23:00), 1일 최대 미화 7천 불까지(단, Liiv는 1일 최대 미화 3천 불 한도) 해외송금이 가능하며, 외국인 고객은 최초 1회 영업점을 방문해 송금 정보를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서비스 이용채널 확대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해외송금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Easy & Fast! 비대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Liiv(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에서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서비스를 이용해 미화 500 불 이상 송금한 외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 1매(50명), 샤오미 보조배터리(10000mAh 3세대) 1개(100명)를 선물한다.

또 미화 500 불 이상 송금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0만 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5만 원권 1매(5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상품권 1매 (100명)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저렴하고 신속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