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구몬, 제21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 성료

학습 효과 및 우수성 입증하고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 청취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10/14 [10:13]

▲ 교원그룹이 제21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를 지난 12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했다(사진=교원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교원구몬은 지난 12일 ‘제21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를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드림센터 경주에서 실시했다.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는 21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학습지 업계 유일의 연구대회로 매년 구몬 교사들이 새로운 주제로 연구한 교수학습법을 발표하고 공유하며 지도 역량 강화를 견인하는 교원구몬만의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구몬 교사들은 3~6명이 한 팀을 이룬 뒤, 열정적인 연구를 통해 완성한 지도 노하우와 효과적인 교재 지도법을 논문으로 작성해 제출하고 공유한다.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1년 동안 3만 7568명의 구몬 교사들이 참가했으며, 총 7336편의 연구논문을 선보였다. 

 

올해는 3513명의 교사들이 참가해 610개 연구논문을 제출했으며, 이중 대상 1팀, 우수상 10팀을 포함한 총 71팀이 선정됐고, 이들에게는 각 상에 따라 상패와 연구비,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 영예의 대상은 ‘구몬수학 A~H 오답 방지 방안’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제출한 강동 명일지국 ‘전불습호 2기’팀(김인곤, 윤미자, 강수경)에게 돌아갔다.

 

대상팀은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오답을 자력으로 채점하는 것을 통해, 오답 재발을 방지하고 올바른 자학자습으로 이어진 연구 결과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 회원부터 성인 회원,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이어졌다.

 

이들은 스마트 구몬, 외국어 과목을 학습하며 자신이 이룬 성과와 함께 교원구몬 교재에 대한 긍정적 학습효과를 전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출시 2년이 된 스마트 구몬의 학습법과 효과성에 대해 다양한 논문이 다뤄지면서 그 학습 효과와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대회를 통해 구몬 교사들의 지도 역량이 강화되고 현장에서 회원들의 실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지, 구몬, 교원그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