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 위한 용품과 상담ㆍ교육 등 진행

▲ 유디치과가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자로 나섰다(사진=유디치과).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소방인들의 축제 ‘2019 런 히어로(영웅 마라톤) 페스티벌’에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해 유디치과가 나섰다.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자로 나서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한다.

내달 12일에 열리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 주관하며, 소방청, 행정안전부, 유디치과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를 통해열악한 환경 속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현직 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한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를 비롯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과 구강질환 예방법 등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또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재난대응 안전 관리 매뉴얼 3천부도 현장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소방관을 사랑하는 전 국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라톤 경험자를 위한 하프 코스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0km, 5km, 5km 가족걷기 등 다양한 코스가 진행된다.

아울러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