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국내 최초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한국산업인력공단, 쿠팡맨 업무 전문성 공식 인정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09/10 [14:04]

▲ 쿠팡이 국내 최초로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받았다(사진=쿠팡).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국내 최초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받은 기업이 나왔다.

 

쿠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 받았다.

 

이 자격증은 ‘사업 내 자격검정 인증 제도’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제조업 등 기술 분야의 인증 사례는 다수 있었으나 배송 업무에 대한 자격증이 부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이 인증 받은 ‘CS배송전문가’는 국내 최초의 배송관련 자격증으로 배송직군인 쿠팡맨의 업무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CS 배송전문가’ 자격은 직업능력에 따라 총 4단계(Fresh-Senior-Pro-Master)로 구성된다.

 

쿠팡맨으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 이론, 운전 이론, 운전실기 등 테스트를 통과하면 CS배송전문가 프레시 자격증을 받게 된다.

 

이후 일정 근속 기간과 업무성과를 충족하면 교육 프로그램 수료와 테스트를 거쳐 순차적으로 CS배송전문가 프로-시니어-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검정기준에 미달된 경우에도 추가 교육을 통한 재시험의 기회가 부여된다.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는 “쿠팡은 배송 숙련도와 고객 응대 등 쿠팡맨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쿠팡맨들이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배송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 내 자격검정이란 기업이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주가 시행하는 일종의 자격시험이다.

 

검정 기준에 따라 근로자의 직업능력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자격을 부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배송, 택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