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창업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사회혁신 예비 창업가 선발. 10월 4일까지 서류접수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9/09/09 [17:09]

▲ KT&G가 청년 창업 지원 사업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모집을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사진=KT&G).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모집이 시작된다.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참가자를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4주간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 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등이 지원된다.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사회 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서류접수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작성 항목은 지원 동기, 보유 역량, 사회혁신 아이디어 등이며 총 선발 인원은 45명이다.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9월 25일, 성수동 소재 ‘체인지 메이커스’에서 사전 설명회도 개최되며 합격자 발표 후에는 10월 28일 입문 캠프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실전 창업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 1기~3기를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은 총매출 약 24억 원, 정부 지원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총 24개 팀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의 중장기적 기반 마련을 위해 전용 공간 개관을 앞두고 있다. 

 

KT&G 관계자는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체계적인 팀 빌딩, 아이템 사업화, 실전 코칭 등을 통해 혁신 기업가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며,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진 예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T&G, 사회공헌, 창업, 스타트업, 지원, 청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