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이색 스크린 스포츠 콘텐트가 주목받고 있다(사진=골프존뉴딘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추석 연휴를 앞두고 집 근처에서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스포츠가 이색 놀이문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추석 연휴 동안 가족 간 우애를 다질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스크린 스포츠 콘텐트를 소개한다.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의 경우 업계 최초로 타격감은 유지하면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식구(연습용 야구공)’를 제공한다.

우수한 가상현실과 Vision 센서 기술을 비롯해 뛰어난 Full HD 그래픽 퀄리티 구현으로 경기 중계, BGM, 응원, 효과음 등 다양한 사운드 효과까지 더해 마치 야구 선수가 된 듯한 현장감을 유저에게 선사한다.

온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장은 특히,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트라이크존의 2018년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전주 대비 약 7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엔 테니스 또한 스크린 스포츠로 즐길 수 있어 테니스인들을 비롯한 이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스크린 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과의 랠리 기능을 도입한 스크린 테니스 시뮬레이터로, 다양한 상황별 맞춤 테니스 연습과 역동적인 테니스를 구현할 수 있는 머신, 센싱 장치 및 방법 등 총 6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올해 7월에는 세계 최초, 두 명의 사용자가 한 시스템에서 동시에 1:1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듀얼 모드’ 적용으로 운동성뿐 아니라 게임성까지 한층 강화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울러 실제 바다낚시와 유사한 손맛과 현장감을 제공하는 스크린 낚시는 가까운 도심 속에서 비용과 장비 구입 등에 대한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크린 낚시 브랜드 ‘피싱조이’는 자체 개발한 낚싯대의 구동부와 전자 릴을 통해 물고기의 움직임과 미세한 떨림까지 세밀하게 전달한다.

또한, 피싱조이 매장 내 설치된 스탠다드형 와이드 화면과 파노라마형 스크린을 통해 실제 낚시터 환경을 생생하게 구현하며 살아있는 현장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