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설정부터 취업성공까지…학생 및 교사 큰 호응

▲ KB국민은행이 7백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KB국민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 준비생 127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8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학교’는 현재까지 총 7기에 걸쳐 7백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이 참여했다.

취업난이 계속되는 가운데 진로 설정부터 취업성공까지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8기 ‘KB굿잡 취업학교’ 참가자는 1박2일 동안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과 취업캠프에 참여했다.

취업캠프 참가자들에게는 2020년 2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성공취업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성공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았다.

또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일대일맞춤형 취업컨설팅, 정기적인 진로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취업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를 통해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서 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들이 안정적인 성공취업의 첫걸음을 내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오는 10월 17일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16차)’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