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교보생명에 유관순 열사 래핑

3ㆍ1운동 및 대한민국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 설치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08/12 [14:21]

▲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 유관순 열사의 모습이 래핑돼 있다(사진=교보생명).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교보생명이 3ㆍ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본사 사옥 외벽에 유관순 열사의 모습을 담은 래핑을 설치했다.

 

교보생명은 오는 25일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전면에 유관순 열사의 초대형 래핑(Wrapping)을 선보일 예정이다.

 

래핑 디자인은 유관순 열사의 실제 사진을 모티브로, 배경에는 무궁화와 태극문양을 수놓았다.

 

또한 태극기를 힘차게 흔드는 삽화를 넣어, 유관순 열사가 생애 이루지 못한 광복이라는 꿈을 실현한 기쁨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해당 래핑에 쓰인 글귀 ‘이곳이 우리 민족의 행복한 땅이 되게 하소서’는 유관순 열사의 실제 기도문에서 인용했다.

 

유관순 열사의 기도문에는 단순히 외세를 배척하는 것을 넘어, 우리 민족이 행복한 삶을 일구는 진정한 독립에 대한 염원이 담겼으며 이번 래핑은 유관순 열사가 꿈꾼 포용적, 미래지향적인 독립의 의미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교보생명은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이 일궈낸 민족정신에 뿌리를 둔 기업으로 대산 신용호 창립자를 비롯해 그의 부친인 신예범 선생, 형제인 신용국 선생 모두 독립운동에 헌신했다.

 

특히 신용국 선생은 호남 지방 독립운동을 이끈 공훈을 인정받아 지난해 독립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추서 받기도 했다.

 

올해 3ㆍ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를 맞아, 교보생명은 창립자의 기업 정신과 독립운동의 뜻을 현대적으로 계승하자는 취지에서 ‘2019년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했다.

 

래핑이 걸리는 기간 동안 온라인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진정한 독립’을 댓글로 남기면, 이 중 우수작을 선발해 태극기 실버바, 교보드림카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이야말로 오늘날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꼽힌 유관순 열사를 통해 ‘독립운동의 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지향적 의미를 되새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관순, 교보생명, 교보문고, 독립운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