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기업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

중기부ㆍ한국외식업중앙회,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체결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08/01 [15:46]

▲ KB국민은행과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사진=KB국민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소상공인과 자영업,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일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한국외식업중앙회 제갈창균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은 중소기업, 벤처기업,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하며 이들의 혁신성장 지원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외식업 자영업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 ▲혁신성장 중소기업 금융 지원 강화 ▲중소 벤처기업의 채용 지원을 3대 핵심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특별출연을 통해 450억 원 규모의 신규 보증한도를 공급하고, 실습 위주의 ‘KB 소호 멘토링스쿨’운영과 함께 ‘KB 소호 컨설팅센터’ 매칭을 통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해 외식업 자영업자의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연간 12조 원 규모의 신규 기술금융을 지원하고(5년간 60조 원), 지식재산(IP) 담보대출 및 동산담보대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더불어 플랫폼 기반 공급망 금융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유동성 공급 및 금융비용이 절감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인 ‘KB굿잡 취업박람회’개최 시 중소벤처기업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는 채용 지원금과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소 벤처기업의 구인난 해소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허인 은행장은 “금융기관 본연의 금융지원 업무와 더불어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자영업, 소상공인, 지원, 창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