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째 봉사 지속…미얀마, 베트남 등 해외봉사 확대 예정

▲ KT&G가 대학생 해외봉사단과 함께 캄보디아에 7번째 도서관 건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KT&G).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KT&G(사장 백복인)가 캄보디아에 도서 기증 및 도서관 건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T&G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36명을 동남아시아 캄보디아에 위치한 씨엠립 주에 파견해 도서관 건립과 도서 기증 등의 봉사활동을 벌였다.

캄보디아 씨엠립 주는 교육 환경이 열악한 농촌 오지 지역으로, KT&G는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5년 동안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도서관 7곳을 건립하고 낙후된 교실 보수 등의 교육 환경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지난 7월 9일부터 진행된 올해 활동에서도 대학생 봉사자들은 현지에 도서관 한 곳을 완공시켰으며, 도서관에 비치될 캄보디아어 도서 500권을 학교 측에 전달하는 도서관 기증식을 16일에 가졌다.

아울러 봉사자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재능기부를 통해 현지 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체육활동 등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다양한 전통 놀이와 공작 수업으로 한국 문화를 알렸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 자원봉사활동은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39차례에 걸쳐 진행됐고, 올해까지 11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이 참여해 KT&G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 미얀마, 베트남 등의 인근 국가로도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KT&G는 캄보디아 외에도 미얀마에 결핵검진 차량 지원을 비롯한 의료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으며, 학교 건립 및 보수를 실시하고, 교육 기자재를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는 빈곤층 주거 환경을 개선해 주는 ‘상상 빌리지’ 사업을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몽골에서도 사막화 방지를 위해 임농업 센터를 건립하는 등 활발한 해외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