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험금 지급 능력 ‘AAA’ 최고 등급 획득

지급여력비율 322%, 보험금 지급 능력 최우수 평가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07/04 [15:30]

▲ 교보생명이 보험금 지급 능력 'AAA' 최고 등급을 받았다(사진=교보생명).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교보생명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보험금 지급 능력 최고 등급인 AAA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 12월 NICE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 능력 최고 등급을 받은 이후 13년째 유지하고 있다.

 

AAA 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 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의미한다. 

 

국제 신용평가기관 무디스로부터는 4년 연속 A1 등급, 피치로부터 6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해 국내 생명보험사 중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주요 신용평가기관은 교보생명의 ▲오랜 업력에 따른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 ▲탄탄한 자본 적정성 ▲안정적 이익 창출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의 본질에 충실한 ‘원칙 경영’을 지켜왔으며, 단기 저축성보험보다는 생명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보장성보험의 비중을 확대해 온 결과 전체 상품 포트폴리오에서 보장성보험의 비중은 50%를 상회한다.

 

교보생명은 모든 평가 기관으로부터 선제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규제 강화에 대한 대응력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 보장 중심 영업, 안정적 자산운용, 철저한 리스크 관리 등이 우수한 경영지표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 본질에 충실한 '원칙 경영'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교보생명, 최고등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