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속초 연결하는 ‘동서고속철도’ 건설 토론회 개최

이양수 국회의원, “지역 균형 발전과 경제 활성화 도모”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06/28 [08:57]

▲ 이양수 국회의원 '동서고속철도'의 조기 착공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이양수의원실).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서울과 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철도’의 조기 착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국회사무처 법제실은 27일 속초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이양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강원 속초시ㆍ고성군ㆍ양양군)과 공동으로 ‘서울-속초 동서고속철도시대: 조기 착공 전략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제로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에서 속초까지 이어지게 될 동서고속철도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가 완료된 춘천-속초 구간 고속철도 건설 사업의 조속한 추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양수 의원은 “서울-속초 동서고속철도는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향후 북방경제의 중심축으로서 지역 균형 발전을 견인할 핵심 교통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동서고속철도 건설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조기 착공 전략을 모색하고, 이를 통하여 지역 균형 발전과 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동서고속철도 건설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과 지역 균형 발전에 관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수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서울, 동서고속철도, 이양수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